[모닝 인사이트] 제프리스 "美 연준, 연말까지 매파적 기조 이어갈 것..인플레 점차 완화 전망"

고유미 외신캐스터 입력 2022. 8. 18. 07:4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와이드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들의 전략을 직접 들어보는 모닝 인사이트입니다.

7월 FOMC 의사록이 공개되면서 연준의 공격적인 긴축 의지가 다시 한번 확인됐죠.

속도 조절 가능성을 열어두긴 했지만, 역시 경기 둔화 우려보다는 물가 잡기가 최우선 과제임이 강조됐는데요.

제프리스의 수석 시장 전략가는 연준이 9월 FOMC 이후 연말까지 매파적인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에 따라 사람들이 바라는 것만큼 빨리는 아니더라도 인플레이션이 완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데이비드 저보스 / 제프리스 수석 시장 전략가 : 연준이 지금과 같은 구조의 고용시장에서 어느 정도 편안함을 느끼고 연말까지 계속해서 인플레이션에 맞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연준이 경기둔화를 유발하고 싶어했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유발하는 데 성공했죠. 연준은 이와 같은 행보를 이어갈 것이고, 인플레이션은 천천히 완화될 것입니다. 사람들이 바라는 것만큼 빨리는 아니더라도 천천히 완화될 것입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