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출 세계태권도연맹 특위 위원장, 동명대 명예박사 수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일출 세계태권도연맹 본부센터 유치지원 특위 위원장이 17일 동명대학교(총장 전호환)로부터 명예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김 위원장은 세계태권도연맹 사무국 최고위직인 총괄사무차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본부 유치 특위 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일출 세계태권도연맹 본부센터 유치지원 특위 위원장이 17일 동명대학교(총장 전호환)로부터 명예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김 위원장은 세계태권도연맹 사무국 최고위직인 총괄사무차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본부 유치 특위 위원장을 맡고 있다. 태권도로 남북평화공존을 이루기 위해 최근 수년간 서울,평양,중국 등을 오가며 많은 남북협력이벤트를 이끌었다. 고향 거제에 서호장학재단을 만들어 장학금과 대학발전기금을 희사하기도 했다.
한국 최초 병원경영컨설컨트이기도 한 김 위원장은 국내 최초 민간병원경영연구기관인 한국병원경영정보연구소를 설립했다. 국내 최초 병의원전문경영잡지(월간 병의원 경영)을 발간했고, △대학병원의 역할 △의료기관의 효율성 평가에 관한 연구 △21세기 의료시장 개방 대응전략 △한국바이오산업의 현황과 미래 등 논문·칼럼도 발표했다.
국내 최초 비의료인 출신으로 인천 성민의료재단 병원 경영원장을 역임했고,Medical IT기업을 경영했다.
전호환 총장은 "실천하는 미래형 지식인 육성대학 동명대가 Do-ing대학과 반려동물대학 설립, 미국에서도 학습하고 취업하는 글로벌교육-취업연계프로그램 구축에서 더 나아가, 우리나라 TOP-10 강소 대학에 진입하는데 김 위원장이 큰 역할을 해 주실 것"이라고 말했다.김세희기자 saehee012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광태의 글로벌 톡] 미성년 성폭행범, 100년형 선고 직감 독극물 먹고 즉사 `충격`
- ‘尹 호위무사’ 신평, 김건희 여사 ‘논문 논란’ 적극 두둔…“그 정도 표절은 흔하다”
- "SNS에 군복걸친 보디 프로필, 올리지 마"…육군도 금지령
- 정용진 "끝까지 살아남을 것이다. ㅁ ㅕ ㄹ(멸).......사봉공"…무슨일?
- 정태영 며느리 되는 리디아 고, `남다른 시댁 자랑`…들어보니
- 美 "한덕수 권한대행 역할 전적 지지…수주 내 韓美 고위급 대면외교"
- 거부권 행사 韓대행 탄핵 놓고 고민 깊어지는 민주당
- 정부, 2030년 경제안보품목 의존도 50% 이하로 낮춘다… "핵심광물 민·관 공동 투자·탐사 지원 강
- `전기먹는 하마` AI에 빅테크도 `원자력` `신재생` 영끌하는데… 에너지가 정치판 된 한국
- `ABC` 강조한 구광모… "`도전과 변화` DNA로 LG 미래 세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