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경남] "창원 지하차도 2곳, 펌프 시설·CCTV 없어" 외

KBS 지역국 입력 2022. 8. 17. 20: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창원]창원시 조사 결과, 의창구 덕산 지하차도와 성산구 토월2 지하차도에 펌프 시설과 CCTV가 없고, 자연 배수가 가능한 소계1과 소계2 지하차도는 펌프 시설 없이 CCTV만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창원시는 해당 지하차도에 CCTV 설치와 함께, 강수량에 따라 차량 진입을 차단하는 시스템 도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장유소각장 반대대책위 “김해시장 불신임 운동”

김해 장유소각장 증설 반대 비상대책위원회가 오늘(17일) 기자회견을 통해, 김해시의 소각장 증설 중단과 주민 투표를 거듭 제안했습니다.

이들은 홍태용 김해시장이 선거 전과 다른 태도를 보인다면 불신임 운동을 할 수밖에 없다며, 김해시의 소각장 증설 행정 행위 중단과 시민 토론회를 거친 주민투표를 요구했습니다.

“김해 삼계토취장, 주민 건강조사 필요”

김해 삼계토취장 확장 반대 주민대책위원회가 토취장 주변 주민의 건강영향조사를 경상남도와 낙동강유역환경청에 요구했습니다.

대책위는 토취장 확장으로 미세먼지와 소음, 진동 등이 우려된다고 주장했습니다.

김해시 삼계 토취장 사업으로 삼계동과 한림면 일대 21만여 ㎡이 개발된 데 이어 내년부터 31만여 ㎡의 개발이 추진될 예정입니다.

경남 해역에 노무라입깃해파리 ‘주의’ 발령

경남 해역에 노무라입깃해파리 '주의' 단계가 내려졌습니다.

수산과학원과 경상남도는 지난 15일까지 예찰한 결과, 경남 거제 연안에서 노무라입깃해파리가 100제곱미터 당 50마리 이상 관찰돼 '주의' 단계를 발령한다고 밝혔습니다.

노무라입깃해파리는 독성이 강해 어구 손실 등 어업 피해뿐만 아니라 해수욕객 쏘임 사고 등이 우려됩니다.

거제 장목 등 해안 녹조 발생…독성물질 검출

거제 장목과 옥포 연안에서 발견된 녹조에서 독성물질인 마이크로시스티스가 검출됐습니다.

거제시는 지난 13일 농소와 흥남, 덕포해수욕장 등에서 녹조가 발견돼 성분 분석을 의뢰한 결과, 강에서 발생하는 녹조의 성분 가운데 하나인 마이크로시스티스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거제시는 낙동강 수문 개방으로 녹조가 바다로 떠밀려 온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율운항 페스티벌’ 로봇랜드서 모레까지 열려

'2022 자율운항 페스티벌'이 오늘(17일)부터 사흘 동안 경남마산로봇랜드 컨벤션센터에서 열립니다.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20개 대학 조선학과 대학생 30팀이 원격조종 보트를 제작해 자율운항 부문에서 실력을 겨룹니다.

또,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드론 조종과 조립 체험 행사도 진행됩니다.

문신 탄생 100주년 ‘조각의 모든 방법’전

창원시와 창원문화재단이 오는 10월 3일까지 마산문신미술관에서 문신 탄생 100주년 기념 특별전 '조각의 모든 방법'을 엽니다.

이번 전시에는 문신과 박헌열, 한진섭, 심인자 등 작가 60여 명의 작품 백여 점이 선보이며, 조각이라는 장르와 매체, 상황을 조명해 문신의 관점을 공유합니다.

KBS 지역국

저작권자ⓒ KBS(news.kbs.co.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