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암호화폐 시장을 둘러싼 욕망.. 그리고 사람들

강인귀 기자 2022. 8. 17. 19: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소하던 암호 화폐가 이제 예능 프로그램에 심심치 않게 언급될 만큼 가까이 다가왔다.

그런데 암호 화폐와 관련해 우리나라 사람들은 유독 특별한 구석이 있다.

해외 투자자들이 대부분 최대 규모의 암호 화폐 하나에 주목하는 데 반해 우리나라 투자자들은 비주류 암호 화폐들에 관심을 쏟는다는 점이다.

비주류 암호 화폐의 특징은 상장 30분 만에 가격이 무려 10만 퍼센트 오른 사례가 있을 만큼 변동성이 크다는 것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소하던 암호 화폐가 이제 예능 프로그램에 심심치 않게 언급될 만큼 가까이 다가왔다.

그런데 암호 화폐와 관련해 우리나라 사람들은 유독 특별한 구석이 있다. 해외 투자자들이 대부분 최대 규모의 암호 화폐 하나에 주목하는 데 반해 우리나라 투자자들은 비주류 암호 화폐들에 관심을 쏟는다는 점이다.

비주류 암호 화폐의 특징은 상장 30분 만에 가격이 무려 10만 퍼센트 오른 사례가 있을 만큼 변동성이 크다는 것이다. 국내 암호 화폐 투자자의 반 이상은 20~30대 청년들이며, 이들 가운데에도 암호 화폐를 통해 이러한 잭 팟을 노리고 있는 경우가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책 '당신의 신은 얼마'는 이런 현상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작품 속 가상의 암호 화폐 '래더코인' 또한 비주류 암호 화폐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면서 가진 것 없는 스물아홉 청년 정환을 유혹한다. 그리고 코인에 낀 거품이 곧 꺼진다고 보았던 그는 백만 원대였던 자신의 투자금이 억대로 바뀌는 과정을 지켜보며 자신이 무엇을 간과했는지 깨닫는다.

'화폐는 욕망 때문에 생겨난 존재이고 인간의 욕심에는 끝이 없을 것'이니, '코인의 가격은 사람들의 욕망이 들끓는 만큼 솟구칠 것'이라는 점이다.

책에는 암호 화폐 시장에 뛰어든 인물들이 이런 욕심과 욕구를 분출하면서 벌어지는 사건들이 담겨 있다.


당신의 신은 얼마 / 하승민 지음 / 안전가옥 펴냄 / 1만원



[머니S 주요뉴스]
[코픽스 3% 육박] 영끌족 이자 공포… 주담대 변동금리 6% 넘었다
"침수차 조회, 1건에 10만원"… 그대로 믿었다가 돈 날린다
삼성 갤럭시Z 폴드4·플립4, 공시지원금 최대 65만원
'추락론' 나오는 비트코인… 2만4000달러 밑으로
'테라 사태' 권도형, 인터뷰 보니… "감옥 갈 가능성? 인생은 길다"
"영끌족, 이자부담 더 커진다" 7월 코픽스 2.9%… 한달만에 0.52%p↑
'보랏빛' 갤럭시Z 폴드4·플립4 사전예약… 가격 비교해보니
"주담대, 3%대 고정금리로 갈아탄다" 내일부터 안심전환대출 신청자격 확인
자고 일어나면 수신금리 오르는데… '6개월 만기' 7개에 불과
'4차 접종' 화이자 CEO도 코로나 확진… 팍스로비드 복용

강인귀 기자 deux100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