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전남] 동부권 조정대상 해제..아파트 입주 전망지수 상승 외

KBS 지역국 입력 2022. 8. 17. 19:2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전남 동부지역이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아파트 입주여건이 다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주택산업연구원에 따르면 전남지역 아파트 입주 전망지수는 전월 68.7보다 7.7포인트 상승한 76.4포인트로 나타났습니다.

지난달 여수, 순천, 광양 3개 지역이 조정대상에서 해제되면서 입주여건이 나아진 걸로 풀이됩니다.

아파트 입주전망지수는 100을 기준으로, 이보다 높으면 긍정적, 반대는 부정적임을 의미합니다.

순천시, 내년 9월 정원산업박람회 개최

내년 4월 개막하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간에 정원 관련 산업박람회가 함께 열립니다.

순천시는 내년 9월에 정원 관련 신제품과 신기술, 신품종을 전시.판매하는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를 열흘간 순천만가든마켓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순천시는 정원산업박람회 개최로 정원의 후방산업인 정원산업 육성과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여수 용월사, 여순사건 희생자 위령 천도제

여순사건 희생자를 기리는 위령제가 오늘 오후 여수 돌산 용월사에서 봉행됐습니.

이번 위령제는 여순사건으로 희생된 원혼을 달래고, 같은 비극이 일어나지 않기를 기원하는 의미로 전통불교 천혼의례인 수륙대재로 치러졌습니다.

용월사는 2019년부터 여순사건 희생자를 기리는 의식을 매년 음력 7월 15일 백중 때 치르고 있습니다.

‘4주 금연하면 치아 스케일링 무료’ 여수시 지원

여수시는 금연자를 대상으로 치아 스케일링 시술비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대상은 여수시보건소 금연클리닉에 등록하고 4주간 금연을 유지하는 시민으로, 지역 치과 60여 곳 가운데 희망하는 곳에서 시술받을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됩니다.

만 65세 이상 금연자는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무료로 스케일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S 지역국

저작권자ⓒ KBS(news.kbs.co.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