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만나 또 놀자고" 루시, 따뜻한 동심 담긴 '놀이'

고승아 기자 2022. 8. 17. 18: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루시가 데뷔 첫 정규 앨범으로 '초심'을 그려내며, 자유로운 에너지를 선사한다.

루시는 17일 오후 6시 첫 번째 정규앨범 '차일드후드'(Childhood)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놀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 '차일드후드'는 순수한 마음을 지닌 유년기를 뜻하는 키워드이자 루시의 초심을 의미한다.

데뷔 2년만에 첫 정규 앨범을 선보이는 루시는 탄탄한 프로듀싱 능력과 전 멤버의 작사, 작곡, 가창을 담아내 그들의 역량을 뽐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시 '놀이' 뮤직비디오 갈무리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밴드 루시가 데뷔 첫 정규 앨범으로 '초심'을 그려내며, 자유로운 에너지를 선사한다.

루시는 17일 오후 6시 첫 번째 정규앨범 '차일드후드'(Childhood)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놀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 '차일드후드'는 순수한 마음을 지닌 유년기를 뜻하는 키워드이자 루시의 초심을 의미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놀이'를 비롯해 '노하우' 'MP3' '10sec' '넌 혹시, 난 괜히' '도미노(feat. 디핵)' '파울' '내 쓸쓸함은 차갑지 않아요' '이미 다 알고 있었지만' '이 밤을 잊지 말아요' '무색(無色)' '오프닝' '엔딩' '위 윌 플라이 어웨이(Feat. 송은혜)' '나는 너야' 등 15곡이 담겼다.

활동곡 '놀이'는 리드미컬한 드럼과 기타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곡이다. 무엇이든 놀이처럼 즐길 수 있었던 어린 시절을 회상하며, 따분하고 지루한 일상을 다른 시각으로 볼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냈다. 밴드 사운드에 효과음과 앰비언스 사운드를 적재적소에 사용한 구성이 이러한 메시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가사에는 '하늘이 무겁다 해도 / 까진 무릎이 아팠던 것도 모른 채 / 온 세상을 날아 모든 걸 놀이 하듯이 / 지금도 똑같아 다를 거 없어 / 많은 사람들 사이를 안 닿고 지나기 / 남모르게 은밀히 자리에 앉기 / 맨 먼저 퇴근한 사람이 술래인 거야 / 꼭 말해줘 다시 만나 또 놀자고'라며 현실적이면서도 따뜻한 가사가 공감대를 안긴다.

이번 '놀이' 뮤직비디오에는 루시만의 감성을 담아냈다. 감각적인 영상미가 돋보이는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루시는 합주하는 모습으로 자유로운 에너지를 선보였고, 고된 일상을 보내는 회사원의 모습 등이 담겨 노래의 분위기를 더한다.

데뷔 2년만에 첫 정규 앨범을 선보이는 루시는 탄탄한 프로듀싱 능력과 전 멤버의 작사, 작곡, 가창을 담아내 그들의 역량을 뽐냈다. 특히 자유, 동심, 순수한 마음 등을 잃지 않고자 하는 루시의 염원이 담긴 모토이자 아이덴티티를 '차일드후드'에 고스란히 담아내며, 루시만의 에너지를 선사해 이목을 끈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