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2 라인업] '3연패 끊는다' 충남아산, 김포전 명단 공개..'유강현 선발'

신동훈 기자 2022. 8. 17. 18: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연패를 끊길 원하는 충남아산이 김포FC전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충남아산과 김포는 17일 오후 7시 30분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22' 33라운드를 치른다.

충남아산은 승점 39점(10승 9무 9패)으로 5위에, 김포는 승점 29점(7승 8무 14패)으로 7위에 올라있다.

김포는 올시즌부터 K리그2에 입성한 팀임에도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으나 충남아산을 상대로는 약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신동훈 기자(아산)] 3연패를 끊길 원하는 충남아산이 김포FC전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충남아산과 김포는 17일 오후 7시 30분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22' 33라운드를 치른다. 충남아산은 승점 39점(10승 9무 9패)으로 5위에, 김포는 승점 29점(7승 8무 14패)으로 7위에 올라있다.

충남아산은 박주원, 이은범, 이상민, 이호인, 박철우, 김강국, 박세직, 이학민, 송승민, 유강현, 양정운을 선발로 내세웠다. 문현호, 김채운, 배수용, 최범경, 김혜성, 조주영, 강민규는 벤치에서 시작한다.

김포는 이상욱, 김종민, 김태한, 박경록, 박대한, 김종석, 김이석, 이규로, 손석용, 윤민호, 나성은이 선발진을 구축한다. 최봉진, 윤상혁, 이성재, 이강연, 정의찬, 조향기, 이태민은 벤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돌풍을 일으키던 충남아산은 최근 주춤한 상태다. 부천FC1995전을 시작으로 광주FC, 대전하나시티즌에 내리 3연패를 당했다. 각 경기에서 모두 2실점을 허용해 총 6실점을 내줬다. 짠물 수비와 탄탄한 공수 밸런스를 바탕으로 승점을 쌓아오던 충남아산 모습과는 거리가 멀었다. 박동혁 감독은 김혜성을 기용하는 등 다양한 수를 뒀지만 연패를 극복하지 못했다.

4위와 차이가 벌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경남FC 추격이 매섭다. 플레이오프권 사수를 위해선 연패 탈출을 필수다. 상대는 김포다. 김포는 올시즌부터 K리그2에 입성한 팀임에도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으나 충남아산을 상대로는 약했다. 2번을 만나 모두 졌다. 첫 경기에선 충남아산에 0-4 대패를 당했고 두번째 맞대결에선 1-2로 패했다.

충남아산은 김포전이 끝나면 안산 그리너스, 전남 드래곤즈와 상대한다. 모두 충남아산보다 아래에 있는 팀들이다. 그 다음 경기는 경남FC전이다. 경남과의 대결 전까지 승점을 최대한 많이 획득해야 더 여유가 있는 상황에서 대결이 가능하다. 김포전 결과가 충남아산에 중요한 이유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