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싱어7' 10주년 기념, 초대 원조 가수 박정현 출격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2022. 8. 17. 15: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박정현이 '히든싱어' 10주년을 맞아 재도전에 나선다.

오는 19일(금) 새롭게 JTBC '히든싱어7'(기획 조승욱, 연출 전수경)은 돌아오는 가운데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만큼 역대급 초대 원조 가수 박정현이 첫 출격한다.

특히 '히든싱어' 시리즈의 첫 포문을 연 초대 원조 가수 박정현의 공이 컸던 바, '히든싱어' 탄생의 일등공신인 그녀가 10주년을 맞아 다시금 재도전을 선언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가수 박정현이 ‘히든싱어’ 10주년을 맞아 재도전에 나선다.

오는 19일(금) 새롭게 JTBC ‘히든싱어7’(기획 조승욱, 연출 전수경)은 돌아오는 가운데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만큼 역대급 초대 원조 가수 박정현이 첫 출격한다. ‘히든싱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와 그 가수의 목소리부터 창법까지 완벽하게 소화 가능한 ‘모창 능력자’의 노래 대결이 펼쳐지는 신개념 음악 프로그램으로 시즌 7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Stage 1. 누군가에겐 성장 동력, 누군가에겐 기회! 초대 원조가수 박정현, 10주년 맞아 화려하게 귀환!

‘히든싱어’는 과거 개그의 요소 중 하나로 느껴졌던 ‘모창’이라는 소재를 활용해 원조 가수와 모창 능력자들의 대결이라는 신선한 포맷으로 재탄생시켜 화제를 모았다. 특히 ‘히든싱어’ 시리즈의 첫 포문을 연 초대 원조 가수 박정현의 공이 컸던 바, ‘히든싱어’ 탄생의 일등공신인 그녀가 10주년을 맞아 다시금 재도전을 선언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무엇보다 이번 방송에서는 ‘히든싱어’ 제작을 고민하던 제작진에게 용기를 불어넣어 줬던 박정현의 결정적 한 마디가 공개된다고 해 관심이 집중된다. 박정현의 당찬 한 마디가 제작진들에게 천군만마처럼 느껴졌다는데. 이에 누군가에겐 성장 동력을, 누군가에게는 새로운 기회가 됐던 ‘히든싱어’를 탄생시킨 초대 원조 가수 박정현과의 재회가 기다려진다.

Stage 2. “이러다 떨어진다” 목소리, 창법 이어 얼굴까지 도플갱어?! 더욱 강력하게 돌아온 모창 능력자들의 귀환!

‘히든싱어7’의 포문을 열 1회에서는 가수 박정현과 그녀의 목소리를 똑 닮은 모창 능력자들의 치열한 대결이 펼쳐진다. 첫 대결 이후 수많은 시간이 흐른 만큼 모창 능력자들 역시 박정현의 목소리를 연구하며 더욱 높은 싱크로율을 위해 연습에 매진했기에 이번 대결의 엄청난 난이도를 짐작게 한다.

온몸에 소름이 돋을 정도로 똑같은 목소리에 이어 얼굴까지 그녀와 흡사한 모창 능력자들의 등장에 원조 가수 박정현이 당황했다. 그는 “이러다 떨어진다”며 당황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대결이 계속될수록 점점 상승하는 난도에 패널들마저 패닉에 휩싸였다고 해 과연 박정현은 더욱 강력하게 돌아온 모창 능력자들과의 대결에서 승리할 수 있을지 궁금증이 치솟는다.

Stage 3. 영탁-폴킴-빌리-호피폴라, 그리고 히든 판정단까지! 감동 유발하는 ‘히든싱어’ 깜짝 특별공연

이번 ‘히든싱어7’ 박정현 편에는 모창 능력자로 참가했다가 어엿한 가수가 된 영탁을 비롯해 가수 폴킴, 걸그룹 빌리, 밴드 호피폴라의 특별 무대가 마련된다. 영탁, 폴킴, 빌리, 호피폴라는 박정현 특유의 감성이 묻어나는 애절한 R&B에 자신만의 개성을 더해 색다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히든싱어7’은 대면 관객과 함께 녹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히든 판정단의 감동 유발 깜짝 무대까지 예고돼 기대를 모은다. 스튜디오 전체를 훈훈하게 물들일 영탁, 폴킴, 빌리, 호피폴라, 그리고 히든 판정단의 깜짝 특별공연이 기다려진다.

한편 JTBC ‘히든싱어7’은 오는 19일(금) 저녁 8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사진=JTBC ‘히든싱어7‘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