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창업 아이디어 6팀 선정..TOP3는 사업화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9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스포츠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SPORTS-UP 챌린지' 시상식을 열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스포츠 분야 창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공단은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젊은 청년들이 스포츠산업의 미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9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스포츠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SPORTS-UP 챌린지’ 시상식을 열었다.
공단은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7일까지 스포츠 산업 분야 창업 활성화를 위해 아이디어 공모전인 ‘SPORS-UP 챌린지’를 진행했다. 총 126팀이 참여해 스포츠산업 분야의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서류심사를 거쳐 통과한 20팀 중 최우수상은 ‘빅데이터 기반 헬스트레이너용 운동일지 관리앱’ 아이디어를 제안한 헬린캠프(이창호 외 2인)가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공단은 지난 9일 수상팀에게 상장과 상금 총 1400만 원을 수여하는 한편 상위 입상 3팀에는 사업화를 돕기 위한 지원금 1억800만 원(팀별 3600만 원)과 함께 공단이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에서 창업보육을 4개월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스포츠 분야 창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공단은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젊은 청년들이 스포츠산업의 미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찬형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효준 中국가대표선수촌 공식 합류…방송 포착 - MK스포츠
- 차영현 치어리더, 비키니 모델 해도 되겠어 [똑똑SNS] - MK스포츠
- 스테이씨 아이사 `일일 치어리더 변신` [MK화보] - MK스포츠
- 류세비, ‘한도 초과’ 치명적인 섹시미 [똑똑SNS] - MK스포츠
- 클라라, 잘록 허리→탄탄 애플힙 유지 관리는?[똑똑SNS] - MK스포츠
- 이서진, 김정은과 결별 언급?...홍콩 칩거설 후 “인생에 큰 위기”(십오야) - MK스포츠
- ‘페디 9승+4회 빅이닝’ NC, 주말 LG 3연전 위닝시리즈 확보…4위 탈환 [MK잠실] - MK스포츠
- ‘선발 전원 안타’ KT, 두산 대파하고 4연패 탈출
- 조규성-문선민 폭풍 골 세례! 전북, 110번째 현대가 더비서 울산 꺾고 승리 [K리그1] - MK스포츠
- 핸드볼 대축제 헝가리에서 열린다..류은희 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