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석화업계 최초 탄소배출량 산정 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이노베이션은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제품의 탄소발자국 산정 관련 국제표준(ISO14040:2006, ISO14044:2006, ISO14067:2018)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인증을 받은 'SK LCA Infra'는 SK이노베이션에서 생산하는 에너지·화학 제품(휘발유·경유·에틸렌·프로필렌 등 주요 제품 대상) 원유 채굴단계에서 사용 또는 폐기단계까지 전 과정 온실가스 배출량을 표준화된 절차에 따라 측정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한얼 기자)SK이노베이션은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제품의 탄소발자국 산정 관련 국제표준(ISO14040:2006, ISO14044:2006, ISO14067:2018)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기업에서 자체 개발한 탄소배출량 산정 시스템으로 국제표준 인증을 받은 것은 국내 석유·화학 업계 최초다. 로이드인증원은 환경부에서 지정한 온실가스 검증기관이다.
인증을 받은 ‘SK LCA Infra’는 SK이노베이션에서 생산하는 에너지·화학 제품(휘발유·경유·에틸렌·프로필렌 등 주요 제품 대상) 원유 채굴단계에서 사용 또는 폐기단계까지 전 과정 온실가스 배출량을 표준화된 절차에 따라 측정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SK이노베이션 산하 사업회사별 전 과정 (Scope 1·2·3, 온실가스분류체계) 탄소 배출량을 측정·모니터링하고 탄소 배출량 감축 방안별 영향 평가 기능도 갖췄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SK LCA Infra로 SK이노베이션의 넷제로를 향한 노력을 신속하게 정량적으로 측정함으로써 넷제로 가속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한얼 기자(eol@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준 SK이노 부회장, 폴란드서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활동
- SK이노, ESG리포트 공개…"이해관계자 눈높이 맞춘다"
- SK이노, 2분기 영업익 2.3兆...전년동기 대비 318% ↑
- SK이노, ‘1% 행복나눔’ 기금 전달… 5년간 262억원 나눠
- SK이노, 폐기물 가스화 기술 확보…美 펄크럼에 2000만달러 투자
- SK이노 육성 마린이노베이션, 프랑스에 친환경 제품 수출
- 美 석학 "SK이노 '그린 트랜스포메이션' 성공 가능성 높다"
- 美, 삼성 반도체 보조금 6.9조원 확정…원안 대비 26% 줄어
- "그래도 가야돼" CES 향하는 中 기업들…비자 문제는 변수
- 美 체류 늘린 정용진, 트럼프 깜짝 만남 여부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