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홀딩스 2분기 역대 최대 매출..아쿠쉬네트가 효자

정인지 기자 2022. 8. 17. 10: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휠라홀딩스(대표 윤근창)가 올 1분기에 이어 2분기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휠라홀딩스 2분기 연결 매출액은 1조17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휠라홀딩스 관계자는 "국내외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상황 속에서도 아쿠쉬네트의 견고한 수요와 휠라 부문 글로벌 중장기 전략 시행으로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하반기에는 보다 실질적인 면에서 브랜드의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휠라

휠라홀딩스(대표 윤근창)가 올 1분기에 이어 2분기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골프 시장 활성화로 아쿠쉬네트가 호실적을 이어간 덕분이다.

휠라홀딩스 2분기 연결 매출액은 1조17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공급망 이슈,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12.3% 감소한 1524억원으로 집계됐다.

사업 부문별로는 골프 관련 자회사 아쿠쉬네트가 매출 8290억원, 영업이익은 1125억원을 기록했다. 우크라이나 전쟁, 공급망 차질 등 국제 경제 여건 악화에도 불구하고 두터운 고객층과 견조한 골프 수요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3% 증가했다. 타이틀리스트 골프 클럽 및 신규 출시한 풋조이 골프화가 전세계적으로 높은 판매율을 보이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휠라 부문은 중장기 전략에 따른 한국 및 미국 비즈니스 변화 등으로 매출 3429억원, 영업이익 399억원을 기록했다. 중국 상하이 봉쇄 조치, 공급망 이슈,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 등 외부 환경도 영향을 미쳤다. 다만 휠라 로열티와 디자인 서비스 수수료 등은 증가했다.

휠라 부문 중 국내 사업을 담당하는 휠라코리아는 매출액이 1262억원, 영업이익이 25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8%, 7.4% 감소했다. 휠라코리아는 올 하반기부터 그룹 5개년 전략에 힘쓴다. 휠라의 핵심 카테고리이자 스포츠 트렌드로 부상한 테니스 사업을 확대한다. 테니스 관련 마케팅 및 소비자 대상 이벤트를 확대하고, 제품 라인업을 확장한다. 최근 '한국 테니스 유망주'로 떠오른 조세혁, '2022 호주 오픈 우승자' 브루노 쿠즈하라(Bruno Kuzuhara·미국) 선수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국내외 선수 후원 및 양성 등의 활동을 통해 휠라 브랜드 고유의 '테니스 헤리티지'를 강화한다.

휠라홀딩스 관계자는 "국내외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상황 속에서도 아쿠쉬네트의 견고한 수요와 휠라 부문 글로벌 중장기 전략 시행으로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하반기에는 보다 실질적인 면에서 브랜드의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유흥업소 출근하는 아이돌 연습생들…"서로 소개해준다"2년 수술 미룬 이정재, 몸상태 이 정도일 줄은…"어떻게 버틴 거냐"이경규 여동생 "오빠가 월급 대신 결혼자금…고마웠다"'손준호♥' 김소현 "시어머니와 19살 차…형님, 나보다 6살 어려"낸시랭 "17년 암투병하다 돌아가신 엄마…부유했던 집 몰락"
정인지 기자 inje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