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채은, 넷플릭스 '서울대작전' 뜬다..유아인과 호흡[공식]

안병길 기자 2022. 8. 17. 10: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김채은. 리드엔터테인먼트



배우 김채은이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과 만난다.

‘서울대작전’은 1988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이다. 영화 ‘코리아’, ‘임금님의 사건수첩’을 연출한 문현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유아인, 고경표, 이규형, 박주현, 옹성우, 문소리, 김성균, 오정세, 정웅인 등 환상의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김채은은 극 중 대한민국의 실세이자 비공식 2인자 강회장(문소리 분)의 비서 역으로 출연한다. 철두철미한 업무 처리 능력에 이지적인 외모까지 두루 겸비, 강회장의 모든 것을 속속들이 파악하고 있는 프로페셔널한 캐릭터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지난 5월 종영한 MBC 드라마 ‘내일’에서 반전 빌런 캐릭터를 완벽하게 표현해 호평을 얻었던 김채은. 제26회 BIFAN(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코리아판타스틱’ 작품상을 받은 영화 ‘신체모음zip’에서는 주인공 ‘시경’ 역으로 냉철한 눈빛과 깊은 내면 연기로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한 바 있는 실력파 배우다.

다양한 작품들에서 알찬 캐릭터로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는 김채은이 ‘서울대작전’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그 활약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서울대작전’은 오는 26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