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스틸, 상반기 영업익 2189억..역대 최대 실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스틸이 올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호실적을 기록하며 역대 상반기 기준 최대실적을 달성했다.
KG스틸은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2조586억원, 영업이익 2189억원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호실적은 열연강판(HR) 코일과 석도원판(BP), 도료 등의 원자재 가격상승분을 판매단가에 반영했고, 수익성 중심의 글로벌 판로개선 전략을 폈던 것이 주효했다고 KG스틸은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성 기자 = KG스틸이 올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호실적을 기록하며 역대 상반기 기준 최대실적을 달성했다.
KG스틸은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2조586억원, 영업이익 2189억원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38.6%, 영업익은 56.2%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률(매출액 대비 영업이익 비율)은 10.6%를 기록해 두자릿수대에 안착했다.
이번 호실적은 열연강판(HR) 코일과 석도원판(BP), 도료 등의 원자재 가격상승분을 판매단가에 반영했고, 수익성 중심의 글로벌 판로개선 전략을 폈던 것이 주효했다고 KG스틸은 분석했다.
특히 컬러강판 통합브랜드 'X-TONE'(엑스톤) 신제품 개발을 이어온 것도 실적 개선에 도움이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KG스틸 관계자는 "미국·일본·태국 등 거점 국가에 위치한 현지법인을 통해 시장 수요에 실시간으로 대응하며 고수익을 낼 수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영업활동에 집중했다"며 "제품 포트폴리오와 우수한 제조기술력을 기반으로 시장 수요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m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7세 얼짱 고딩엄마 "폴댄스 강사로 월500만원 번다…무대출 자가 보유"
- 오윤아 "가슴에 카메라 당겨 촬영…레이싱걸 출신 섹시 이미지 노이로제"
- "연예인보다 예쁜 자연미인" 北 여성 선수들, 中포털 실검 1위 찍었다
- "아무 날도 아닌데"…미자, ♥김태현에 1000만원 까르띠에 팔찌 받았다
- "교장 부검하자" "모닝 민원 시작"…강남 초교 학부모 '갑질 단톡방' 경악
- 이세영, 日 연인과 결별 후…"날 낮추는 사람은 인연 아냐"
- '13남매' 남보라, 미모의 여동생 공개 "배우 꿈꾸는 똑순이 동생"
- "많이 삭았다"…90년대 美고교생 느낌의 '회장님 최태원' 반응 폭발
- 서효림 "혼전임신, 시모 김수미가 기자에 말해"…20일만에 결혼 준비
- 44세 길건, 검정 치파오로 글래머 몸매 과시…완벽 S라인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