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닛, ESMO서 AI 바이오마커 연구초록 5편 포스터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루닛은 '2022년 유럽종양학회(ESMO 2022)'에서 인공지능(AI)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관련 연구초록 5편을 포스터로 발표한다고 17일 밝혔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루닛은 해마다 개최되는 여러 글로벌 암 학회에서 AI 바이오마커인 루닛 스코프의 임상적 가치를 확인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ESMO에서 루닛 스코프의 발전한 연구 성과 5편이 포스터 발표로 채택돼, 이를 소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닛은 ‘2022년 유럽종양학회(ESMO 2022)’에서 인공지능(AI)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관련 연구초록 5편을 포스터로 발표한다고 17일 밝혔다.
ESMO 2022는 내달 9~13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다. 루닛이 발표할 5편의 초록은 모두 ‘루닛 스코프(Lunit SCOPE)’ 관련 연구 성과다. 루닛 스코프는 AI 바이오마커 플랫폼 및 AI 병리분석 솔루션이다.
회사는 ‘루닛 스코프 IO’ ‘루닛 스코프 PD-L1’ ‘루닛 스코프 HER2’ ‘루닛 스코프 Tumor Purity’ 등 루닛 스코프의 다양한 모델에 대한 연구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루닛은 ESMO에서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루닛 스코프를 실제 활용하는 모습과 제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루닛은 해마다 개최되는 여러 글로벌 암 학회에서 AI 바이오마커인 루닛 스코프의 임상적 가치를 확인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ESMO에서 루닛 스코프의 발전한 연구 성과 5편이 포스터 발표로 채택돼, 이를 소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보다 낫다더니" 180도 벌러덩…샤오미의 굴욕 [영상]
- 워런 버핏도 390만주 또 사들였다…투자 전설들 몰려든 곳
- '현대가 예비 며느리' 리디아 고, 직접 입 열었다 "결혼 후에도…"
- "아이가 쓴 기저귀 부모가 가져가세요"…日 부모들 '황당'
- "폭스바겐 ID.5 보다 낫다"…독일서 극찬 받은 한국차
- 72만 유튜버, '넣었다 vs 안 넣었다' 공방…'조작·사기' 등 신뢰 잃은 방송인들 [TEN스타필드]
- [종합] "남편의 노예된 기분" 트루디♥이대은, 신혼인데 벌써 눈물바다('우리들의차차차')
- 트럼프 "끔찍한 일 벌어질 수도" 수사당국 압박에 협박성 경고
- [종합] "임창정이 힘들게 해"…♥서하얀, 결국 병원行 "회사 일에 육아·살림까지" 토로 ('동상이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