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고경표·옹성우 '서울대작전', 캐릭터 포스터 공개

한현정 2022. 8. 17. 09: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감독 문현성)이 오는 26일 공개를 앞두고 유아인, 고경표, 이규형, 박주현, 옹성우의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서울대작전'은 1988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

'서울대작전'은 오는 26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감독 문현성)이 오는 26일 공개를 앞두고 유아인, 고경표, 이규형, 박주현, 옹성우의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서울대작전'은 1988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는 각 인물의 개성 넘치는 매력과 시그니처와도 같은 캐릭터 아이템들을 생생히 담아내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상계동 슈프림팀 빵꾸팸의 리더 ‘동욱’ 유아인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캐릭터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올드카 오브제는 자타공인 세계 최고의 드라이버 ‘동욱’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유아인은 VIP 작전에 합류해 최고 권력자 앞에서도 기죽지 않는 위풍당당한 모습을 보여주며 여지껏 본 적 없는 새로운 매력을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우삼’ 역의 고경표는 카세트 장비와 음악 테이프 등 음악에 대한 남다른 감각을 연상케 하는 오브제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작전마다 레이싱에 어울리는 믹스테이프를 직접 만드는가 하면 ‘강 회장’(문소리)이 주최하는 파티에 DJ로 위장 취업해 동태를 살피는 스파이 역할까지 해낸다.

인간 내비게이터 ‘복남’ 역을 맡은 이규형은 택시 드라이버임을 알 수 있는 노란 셔츠의 의상과 택시 오브제로 단연 눈길을 끈다. 유일하게 충청도 사투리를 구사하는 빵꾸팸의 맏형이자 서울 지리를 다 꿰뚫고 있는 ‘복남’은 작전 수행에 있어 순간순간 기지를 발휘, 유쾌한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동욱’의 여동생인 ‘윤희’로 분한 박주현은 서울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바이크 동호회 회장으로 반전 매력을 선사한다. 거침없는 성격의 ‘윤희’는 빵꾸팸이 위기에 처할 때마다 교통경찰, 청소부 등으로 위장해 재치 있는 임기응변을 선보이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여기에 익살스러운 표정만으로도 활기찬 에너지를 더하는 ‘준기’ 역의 옹성우가 있다.

'서울대작전'은 오는 26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I넷플릭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