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마스턴투자운용·마스턴디아이와 디벨로퍼 사업 MOU

신유진 기자 2022. 8. 17. 09: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L이앤씨(디엘이앤씨)가 마스턴투자운용, 마스턴디아이와 '디벨로퍼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는 협약식에서 "개발사업에 경험이 많은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인 마스턴투자운용과 디벨로퍼 사업 역량과 시공능력을 겸비한 DL이앤씨, 딜소싱을 포함한 개발사업 전 과정에 특화된 역량을 수행할 수 있는 마스턴디아이가 창출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6일 DL이앤씨 본사에서 권수영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장(가운데),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오른쪽), 김대원 마스턴디아이 대표이사가 '디벨로퍼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디엘이앤씨)가 마스턴투자운용, 마스턴디아이와 '디벨로퍼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회사는 주택·오피스·데이터센터 등 다양한 분야의 디벨로퍼 사업 발굴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마스턴투자운용은 누적운용 자산이 32조원에 달하는 국내 부동산 자산운용회사로 부동산 펀드와 프로젝트 파이낸싱, 리츠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마스턴디아이는 부동산 개발전문회사로 개발사업 시행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부동산과 자산시장의 경기침체·금리인상 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고부가가치 디벨로퍼 사업 발굴을 위해 추진됐다. 각 회사의 강점을 활용해 리스크를 낮추고 안정적인 사업 진행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DL이앤씨는 개발사업의 자문과 시공 업무를 담당한다. 마스턴투자운용은 공동 개발법인 설립과 자산운용 업무를, 마스턴디아이는 개발사업의 시행 업무를 담당한다.

그동안 자산운용사가 조성한 펀드나 신규 설립한 법인에 건설업체가 일부 간접 투자를 하거나 시공만 담당한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이번 협약은 건설업체와 자산운용사가 모두 디벨로퍼이자 파트너로서 프로젝트 초기부터 공동 투자와 개발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양측은 공동개발을 통해 원활한 사업추진과 긴밀한 협업을 하고 다양한 사업성 증대 방안 도출을 기대하고 있다.

DL이앤씨와 마스턴투자운용은 이미 지난 5월 대전 세이백화점 본점 부지 개발사업의 공동 투자를 진행 중이다. 향후 수도권과 주요 광역시를 중점적으로 공동 투자사업 발굴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택뿐만 아니라 오피스·상업시설, 데이터센터 등 다양한 용도의 개발사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는 협약식에서 "개발사업에 경험이 많은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인 마스턴투자운용과 디벨로퍼 사업 역량과 시공능력을 겸비한 DL이앤씨, 딜소싱을 포함한 개발사업 전 과정에 특화된 역량을 수행할 수 있는 마스턴디아이가 창출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권수영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장은 "DL이앤씨는 단순 시공을 벗어나 사업 발굴에서부터 ▲기획 ▲지분투자 ▲금융조달 ▲건설 ▲운영까지 전 과정을 담당하는 토탈솔루션 사업자로 체질 개선 중"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 영역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코픽스 3% 육박] 영끌족 이자 공포… 주담대 변동금리 6% 넘었다
"침수차 조회, 1건에 10만원"… 그대로 믿었다가 돈 날린다
삼성 갤럭시Z 폴드4·플립4, 공시지원금 최대 65만원
'추락론' 나오는 비트코인… 2만4000달러 밑으로
'테라 사태' 권도형, 인터뷰 보니… "감옥 갈 가능성? 인생은 길다"
"영끌족, 이자부담 더 커진다" 7월 코픽스 2.9%… 한달만에 0.52%p↑
'보랏빛' 갤럭시Z 폴드4·플립4 사전예약… 가격 비교해보니
"주담대, 3%대 고정금리로 갈아탄다" 내일부터 안심전환대출 신청자격 확인
자고 일어나면 수신금리 오르는데… '6개월 만기' 7개에 불과
'4차 접종' 화이자 CEO도 코로나 확진… 팍스로비드 복용

신유진 기자 yujinS@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