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세스바이오 상반기 매출 9439억원..전년대비 294% 증가

장종호 입력 2022. 8. 17. 09: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엑세스바이오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217억원, 영업이익 777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831%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고, 직전 분기 대비 각각 85%와 80%가 감소했다.

직전 분기 대비 2분기 매출액이 저조한 에 대해 엑세스바이오는 "주요 판매 시장인 미국의 코로나 진단 수요 하락이 주요 요인"이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217억원, 영업이익 777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831%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고, 직전 분기 대비 각각 85%와 80%가 감소했다.

연결 기준 상반기 누적으로는 매출액 9439억원(전년 대비 294% 증가), 영업이익 4724억원(전년 대비 224% 증가)을 기록했다.

직전 분기 대비 2분기 매출액이 저조한 에 대해 엑세스바이오는 "주요 판매 시장인 미국의 코로나 진단 수요 하락이 주요 요인"이라고 전했다.

기온이 올라가면서 코로나 확진자 수가 감소하는 계절적 요인과 함께, 미국 정부가 코로나 진단으로 배정했던 예산이 1분기 말 경부터 대부분 소진됨에 따라 정부 중심으로 이루어진 자가진단키트 무료 배급이 중단된 것이 판매 감소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제품별로는 코로나 관련 진단제품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했고, 국가별로는 오세아니아 지역이 80% 이상을 차지하며 매출 기여도를 높였다. 엑세스바이오는 미국과 달리 2분기 시즌에 겨울을 맞이하는 오세아니아 지역으로의 판매에 주력해 왔다.

한편 엑세스바이오는 하반기 실적 개선을 예상했다.

최영호 대표이사는 "올해 코로나 진단 시장의 양상이 작년과 유사하게 진행되고 있다. 작년 2분기 주춤했던 진단시장이 3분기부터 크게 확대되었던 것처럼 최근 전세계적으로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경우 개학을 앞둔 9월을 대비하려는 움직임들이 보이고 있다"며 "이에 당사는 주 정부와 같이 미국 공공 시장을 중심으로 판매 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특히 공공 시장에서 강점으로 작용하는 미국 제조 제품이라는 점과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하반기에는 견조한 실적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엑세스바이오는 차세대 제품 개발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기존 제품 대비 30배 이상 민감도가 개선된 코로나 자가진단 신제품 출시를 계획 중으로, 미 FDA의 긴급사용승인허가를 위한 임상이 올 가을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이에 최영호 대표이사는 "코로나가 엔데믹으로 갈수록 조용한 전파자를 신속히 검출해 내는 것이 질병 확산 통제에 매우 중요한 키이다. 그렇기 때문에 시장에서도 민감도가 좋은 제품만이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기술은 호흡기 질환 등 다양한 기타 감염성 질병으로 확장할 수 있는 플랫폼 기술로, 코로나 진단 키트에 집중된 매출 구조를 다양화 시키고, 회사의 성장을 견인해 나갈 동력을 확보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이민정, '♥이병헌'도 반할 눈부신 비주얼...일상이 '화보'
결혼식서 형부와 처제 불륜 영상이..신랑이 한 최고의 복수
“오늘 파산”…아이비, 충격 고백 후 정신줄 가출
이웃집 70대 할머니가 北 간첩..“더 늙어 보이려 생니까지 뽑아”
'임창정♥' 서하얀, 친아들 아닌 '17살 나이차 子'에게 감동 “애기였는데...”
'시세차익 7억' 노홍철, '어마어마 현금+카드 든 지갑' 잃어버렸는데 “살아돌아와”
이지훈♥아야네, 신혼인데 싸우지도 않나봐…꼭 끌어안고 꿀뚝뚝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