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침체 위기, 리커창 총리 지방정부에 경기 부양 촉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로 코로나'로 중국 경기가 급격하게 둔화되자 리커창 중국 총리가 중국의 국내총생산(GDP) 40%를 담당하고 있는 주요 6개 지방정부에 적극적인 경기부양책을 실시하라고 요구했다.
그는 16일 열린 국무원 회의에서 6개 지방정부에 소비를 촉진하고, 대규모 국채 발행을 통해 시장에 유동성을 더 공급하라고 지시했다.
중국 경제 전문가들은 주택시장 침체와 코로나19 관련 혼란으로 중국이 침체 위기에 빠졌다고 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제로 코로나’로 중국 경기가 급격하게 둔화되자 리커창 중국 총리가 중국의 국내총생산(GDP) 40%를 담당하고 있는 주요 6개 지방정부에 적극적인 경기부양책을 실시하라고 요구했다.
그는 16일 열린 국무원 회의에서 6개 지방정부에 소비를 촉진하고, 대규모 국채 발행을 통해 시장에 유동성을 더 공급하라고 지시했다.
리 총리는 코로나19 봉쇄로 인한 경기 하방 압력이 ‘예상 이상’이라는 점을 인정한 뒤 현지 관리들에게 코로나19 예방과 경제 회복 사이에서 균형을 잡으라고 요청했다.
그는 "성장을 해야만 많은 경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중국 경제 전문가들은 주택시장 침체와 코로나19 관련 혼란으로 중국이 침체 위기에 빠졌다고 보고 있다.
이들은 지난 15일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0.1%포인트의 깜짝 금리인하를 단행했으나 시장의 우려를 진정시키기에는 부족하다며 인민은행이 추가 금리인하를 해야 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또 술이네"…박나래 활동 중단 후 '막걸리 학원' 다니자 시끌
- 차은우 '200억 탈세' 그러면 유재석은?…"100억 벌어 세금만 41억 납부"
- "옷 입으면 안 돼요"…항상 나체로 생활, 태국 '누드 리조트' 어디?
- "만취한 아내, 속옷 바뀌어 불륜 확신"…개그맨 이승주 사설탐정 된 사연
- "유부남과 바람피운 장모, 상간녀 소송당해…위자료 대신 내주기 아깝다"
- 중학생 집단폭행 신고했더니…가해자 부모 "어차피 우리 애 유학 간다"
- "결혼 3개월 남편, 팁 주듯 아내 가슴에 돈 꽂아…예물 돌려받을 수 있나"
- 김연아 "'나는 솔로'·'이혼숙려캠프' 오랜 시청자…울면서 봐"
- "버닝썬 재건 꿈꾸는 승리, 캄보디아 범죄 단지 간부들과 함께 파티"
- 김연아 "선수 때 아사다 마오와 인사만…친할 기회 없었다, 은퇴 후에도 못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