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중·러와의 긴장으로 연기했던 ICBM 시험발사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및 러시아와의 긴장 고조로 연기됐던 미국의 미니트맨 Ⅲ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발사가 완료됐다고 16일 미군이 밝혔다고 악시오스가 보도했다.
"미뉴트맨 Ⅲ의 시험발사는 미 핵억지력의 준비 상태를 보여주고 그 치명성과 효과에 대한 신뢰를 제공한다는 중에서 중요하다"고 군은 성명을 통해 말했다.
미군은 이날 시험 발사에 대해 "미국 ICBM 무기 시스템의 준비와 신뢰성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핵 억지력 준비 상태 보여주고 효과에 대한 신뢰 제공 때문에 중요"
이달 초 펠로시 하원의장 대만 방문, 3월 우크라戰으로 발사 연기
[서울=뉴시스]유세진 기자 = 중국 및 러시아와의 긴장 고조로 연기됐던 미국의 미니트맨 Ⅲ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발사가 완료됐다고 16일 미군이 밝혔다고 악시오스가 보도했다.
"미뉴트맨 Ⅲ의 시험발사는 미 핵억지력의 준비 상태를 보여주고 그 치명성과 효과에 대한 신뢰를 제공한다는 중에서 중요하다"고 군은 성명을 통해 말했다.
미군은 또 유사한 실험이 이미 300번 이상 실시됐다며, 이번 시험 발사가 현재 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사건들에 따른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미뉴트맨 Ⅲ 미사일은 이날 캘리포니아주 반덴버그 공군기지에서 발사돼 마셜 군도의 콰잘린 환초까지 약 6720㎞를 비행한 후 대기권에 재진입했다.
미국은 이달 초 낸시 펠로시 하원 의장의 대만 방문으로 중국과의 긴장이 고조되면서 ICBM 시험 발사를 취소했었다. 이에 앞서 지난 3월에도 미국은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러시아와의 긴장 속에 ICBM 시험 발사를 취소했다.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은 이달 초 "오해되거나 오해될 수 있는 모든 행동을 피하기 위해 시험 발사를 연기했다"고 말했었다.
미군은 이날 시험 발사에 대해 "미국 ICBM 무기 시스템의 준비와 신뢰성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btpwls@newsis.com
Copyright©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소라·신동엽, 결별후 23년만 만났다 "비현실적"
- 블핑 리사, 파리서 이강인 응원…'열애설' 재벌 2세도 포착
- 김소현♥손준호, 100억대집 공개 "부모 돈 안 받고 한남동 아파트 샀다"
- 서동주, B컷 화보 대방출…독보적 섹시美[★핫픽]
- 이승연 "30년째 가족 부양…지금까지 번 돈 다 줬다"
- 하춘화, 모친상…김채임 여사 101세로 별세
- 권은비, 덱스와 열애설 철벽 "이상형은 송중기"
- 황선홍 딸 현진 씨, 내달 결혼…걸그룹 '예아' 출신
- '이상화♥' 강남, 야외 수영장 딸린 하와이집 공개…럭셔리 그 자체
- '배동성 딸' 배수진 "다시 결혼 준비…평생 잘 지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