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럭 타이어 '펑'..마주오던 승용차 '날벼락'

2022. 8. 16. 19:1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20~19:00)
■ 방송일 : 2022년 8월 16일 (화요일)
■ 진행 : 김윤수 앵커
■ 출연 : 승재현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연구위원

[김윤수 앵커]
영상이 다시 봐도 전 너무 아찔한데요. 이게 우회전하던 덤프트럭이 쓰러지면서 SUV와 충돌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 SUV 그리고 차량에 타고 있던 그 인물 두 명이 지금 다쳐서 병원으로 이송이 되었다고 하는데 어떤 사고가 난 겁니까?

[승재현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연구위원]
시청자 여러분께서 영상을 보시면 잘 아시겠지만 사실 트럭 운전자분께서 조금 무모하게 운전하신 부분이 있죠. 분명히 저쪽에서 돌아 나오는 저 속도를 보면 저 정도의 속도로 저렇게 빠져나온다는 거 자체가 제가 봤을 때 과속이 분명했고. 더 중요한 것은 가장 중요한 게 자동차에서는 타이어입니다. 저희들이 자동차를 가져갈 때 기름이 없느냐 그다음에 냉각수가 제대로 채워졌느냐도 당연히 여름철에 확인해야 되지만 타이어는 정말로 생명과 직결된 부분이기 때문에 타이어가 만약에 저런 형태로 만약에 마모가 되어서 저렇게 터졌다면 분명히 이거는 안전 관리가 잘못되었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 거죠.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