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버스, 상반기 매출 1153억 '역대최대' 2분기 영업익도 90억

반준환 기자 2022. 8. 16. 18: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융합 사고력 교육기업 크레버스가 16일 반기보고서 공시를 통해 올해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기준 매출액은 반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인 1153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0% 증가했다.

상반기 April 어학원의 직가맹 재원생 수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20%, 12% 증가했다.

상반기 씨큐브코딩의 직가맹 재원생 수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33%, 55% 증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융합 사고력 교육기업 크레버스가 16일 반기보고서 공시를 통해 올해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기준 매출액은 반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인 1153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0% 증가했다. 상반기 누적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57억원과 29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의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574억원과 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 10% 늘었다. 오프라인 학원 사업부문의 견조한 외형 성장이 2분기에도 지속되는 가운데, 합병 관련 제반 비용이 크게 감소하며 영업이익 성장을 재개했다.

특히, April 어학원과 씨큐브코딩의 성장이 눈에 띈다. 올해에도 April 어학원은 고성장세를 보이며, 재원생이 3만명을 훌쩍 넘어섰다. 상반기 April 어학원의 직가맹 재원생 수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20%, 12% 증가했다. 미래 성장 동력으로 손꼽히는 씨큐브코딩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상반기 씨큐브코딩의 직가맹 재원생 수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33%, 55% 증가했다. 과기정통부와 교육부가 함께 준비 중인 '디지털 인재양성 종합방안', '정보과학(SW/AI) 영재교육 종합계획'의 발표가 임박함에 따라 코딩 교육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점쳐진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3분기에만 April 어학원 과천, 배곧, 부천옥길 캠퍼스를 비롯해 총 6개의 가맹센터가 추가돼 신규 개원 효과를 통한 외형 성장이 본격화 될 것"이라며 "합병 이후, 처음으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개최한 온라인 설명회, CMS영재관 별로 개최된 영재학교 설명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하반기 사업 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올해 상반기에는 합병 법인의 사업 포트폴리오 재구축 과정에서 손실 누적 자회사들을 과감히 정리한 것이 순이익 감소에 일시적인 영향을 미쳤지만, 향후 경영 효율화와 본업 경쟁력 강화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올해 2분기부터 합병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고 3분기부터는 브랜드 통합 시너지 기반의 외형 성장에 총력을 다하고 있어 크레버스의 기업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전기를 곧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학비 6000만원인데 공부 싫어" 로스쿨생 혼낸 서장훈이대은♥트루디 "결혼 8개월 만에 각방"…신동엽 깜짝, 왜?'임창정♥' 서하얀, 결국 병원行…"하루 한 끼만 먹었다"'♥손준호' 김소현 눈물 "시모와 19세 차이…아들이 듣고 충격"'홍서범♥' 조갑경, 치매 시모에 욕까지 들어…"집 가기 무서웠다"
반준환 기자 abcd@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