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 펀딩 통한 창작자금 마련, 궁금하면 들어오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운영 업체 텀블벅은 오는 18일 예술가의 크라우드 펀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비대면 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예술위는 창작 활동을 위한 재원 확보 방법의 하나로 크라우드 펀딩을 소개하고 예술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매칭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조재현 기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운영 업체 텀블벅은 오는 18일 예술가의 크라우드 펀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비대면 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예술위는 창작 활동을 위한 재원 확보 방법의 하나로 크라우드 펀딩을 소개하고 예술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매칭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교육에서는 프로젝트 기획부터 작품 홍보, 후원자 예우를 위한 다양한 노하우가 공유된다.
특히 텀블벅에서 목표금액의 1812% 펀딩을 달성, 주목받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 등의 성공 사례를 소개하며 새로운 활로를 통해 예술가들이 안정적인 창작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cho8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MBC 여기자가 할머니 때렸다"…박소영 아나 "尹 집회 안 갔다" 해명
- [단독] 임신한 상태였네…김민희♥홍상수, 연말 폭설 데이트 포착 때 모습은
- 구속된 尹 정장 벗고 수형복으로… 머그샷 찍고 3평 '독방' 이동
- 이영애, 한남동 '꼼데가르송길' 건물 11년만에 시세차익 25억…4배 상승
- 11세 제자 집에 불러 성폭행한 여교사…임신하자 '출산'
- JK김동욱, 尹 구속에 "법치 무너져…지금은 분노하고 나중에 울자"
- 박지원 "尹부부 감옥 가면 '토리' 내가 입양"→ 김웅 "文이 버린 풍산개부터"
- 맹윤 김민전 "바보 윤석열, 대통령직까지 걸고 악의 카르텔 청소 나서다…"
- 혜리, 요트 위 파격 비키니로 군살 제로 몸매 과시…늘씬·섹시
- 서동주, 4세 연하 예비 남편 얼굴 공개…'연인 바라기 훈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