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새내기 청렴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은 지난 12일 2022년도 상반기 채용 신규직원 22명을 대상으로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학연금 나주본부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1부에서 신규임용자가 갖추어야 할 청렴 기본 소양 함양을 목적으로 ▲임직원 행동강령의 이해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청렴 관련 법령을 주제로 류춘열 상임감사의 특강이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은 지난 12일 2022년도 상반기 채용 신규직원 22명을 대상으로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학연금 나주본부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1부에서 신규임용자가 갖추어야 할 청렴 기본 소양 함양을 목적으로 ▲임직원 행동강령의 이해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청렴 관련 법령을 주제로 류춘열 상임감사의 특강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사학연금 임직원으로서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다짐하는 ‘청렴 선서식’을 가졌다. 이날 청렴 선서에서는 ▲부정 청탁 금지 ▲금품수수 금지 ▲법령 준수 등 청렴하고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한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이와 함께 ‘사학연금 통합신고센터 모의훈련’을 함께 진행해 ▲신고 절차의 이해 ▲신고자 보호 등 부패행위에 대한 대응력을 높였다.
류춘열 상임감사는 “이번 교육은 신규직원의 부패 대응력과 청렴 기초역량 형성을 위한 실효성 있는 교육이 됐다”고 말했다.
/나주=대성수 기자(dss@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뜨거운 음료 받다가 성관계도 어렵게 돼"…'727억' 배상 판결 난 이유
- 라이엇, TFT 세트 14 '사이버 시티' 공개… "해킹으로 전략의 판 바꿔"
- 네이버 스노우, AI 맞춤형 헤어스타일 추천 서비스 출시⋯1만9900원
- 2월 ICT 수출 전년比 1.2%↑⋯ 반도체 부진 속 휴대폰·통신장비 강세
- [데스크칼럼] 중국은 또 다른 미국이다
- 삼성전자 주주총회 분위기 젠슨황 입에 달렸다?
- [헬스+] 운동 안 하고 6개월간 '28㎏' 뺐다 ⋯뭘 먹었길래?
- [오늘날씨] 전국 쌀쌀한 아침…강원·경북 비 또는 눈
- '尹 운명의 한 주'…탄핵심판 21일 선고 유력
- [기자수첩] 이 정도 집값 상승을 예상 못했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