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고 1.19 버전 출시, 성능 최대 20% 향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글의 프로그래밍 언어 '고(GO)'의 최신 버전이 공개됐다.
구글 고 개발팀은 최근 공시 사이트를 통해 신규 버전인 고 1.19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 1.19는 구글 고 공식 사이트 다운로드 페이지(https://go.dev/dl/)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고 1.19 버전은 올해 초 출시한 1.18 버전 바탕으로 대규모 성능 개선 및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구글의 프로그래밍 언어 '고(GO)'의 최신 버전이 공개됐다. 기존 버전에 비해 성능이 최대 20% 개선됐다.
구글 고 개발팀은 최근 공시 사이트를 통해 신규 버전인 고 1.19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 1.19는 구글 고 공식 사이트 다운로드 페이지(https://go.dev/dl/)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윈도7 이상 64비트 윈도 OS를 지원하며 ARM을 포함한 맥OS와 2.6.23. 버전 이상 리눅스도 지원한다.
고 1.19 버전은 올해 초 출시한 1.18 버전 바탕으로 대규모 성능 개선 및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구글에 따르면 일부 제네릭 프로그램은 성능이 최대 20% 이상 향상됐다.
메모리 모델은 sync/atomic 패키지 동작을 명시적으로 정의해 동기화 알고리즘을 구현하기 위한 저수준 원자 메모리 기본 요소를 제공한다. 발생 이전 관계의 공식 정의는 C, C++, 자바, 자바스크립트, 러스트, 스위프트에서 사용하는 메모리 모델에 맞게 수정됐다.
구글은 이로 인한 변경 사항은 기존 프로그램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밝혔다.
고 1.19 버전은 보안상의 이유로 os /exec 패키지는 더 이상 패스(PATH) 조회에서 상대 경로를 고려하지 않도록 변경됐다.
가비지 수집기는 소프트 메모리 제한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다. 전용 메모리 양이 정해진 컨테이너에서 가능한 한 효율적으로 실행되도록 프로그램을 최적화하기 위함이다.
이 밖에도 문자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문서 주석제 링크, 목록 및 더 명확한 제목 구문을 지원하며, 스택 복사를 줄이기 위한 초기 고루틴 스택의 동적 크기 조정, 유닉스 시스템에서 추가 파일 설명자의 자동 사용, x86-64 및 ARM64의 대형 스위치 명령문에 대한 점프 테이블, ARM64에서 디버거 주입 함수 호출 지원, RISC-V에서 ABI 등록 지원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구글 고 개발 팀은 “코드 작성, 버그 신고, 피드백 공유, 베타 및 릴리스 후보 테스트를 통해 이 릴리스에 기여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고 1.19를 즐기시고 문제를 발견하면 언제든 알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글, "AI 지각 있다" 주장한 엔지니어 해고
- 구글 챗봇 AI '람다'는 정말 사람처럼 사고할까
- 러스트 경쟁자 등장…구글, C++ 대체언어 '카본' 공개
- 파이썬 3.11 베타버전 공개...최대 60% 속도 향상
- 美, 삼성 반도체 보조금 6.9조원 확정…원안 대비 26% 줄어
- "그래도 가야돼" CES 향하는 中 기업들…비자 문제는 변수
- 美 체류 늘린 정용진, 트럼프 깜짝 만남 여부 관심↑
- [AI는 지금] 규제 갈림길 선 AI, 진화 속도 빨라졌다
- [1분건강] 폐암 환자 10명 중 4명은 비흡연자
- 과기정통부 "위암 등 12개 국민 질환 AI로 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