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에너지, 상반기 영업익 전년比 275%↑.."세자릿수 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에너지가 기존 에너지플랜트 사업 호조와 2차전지 수주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 세 자릿수 성장을 달성했다.
강원에너지 관계자는 "기존 에너지플랜트 사업 신규 사업까지 고루 성장을 견인하는 균형 잡힌 사업 포트폴리오가 외형성장 뿐만 아니라 수익구조도 강화하는 추세"라며 "또한 단기간 내 2차전지 서플라이 체인 전 영역을 담당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상태"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강원에너지가 기존 에너지플랜트 사업 호조와 2차전지 수주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 세 자릿수 성장을 달성했다.
강원에너지는 상반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74.9% 성장한 9.7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4.3% 증가한 351.4억원을 나타냈다.
2분기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6% 성장한 133.3억원을 달성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65.7% 증가한 3.9억원을 달성하며 흑자기조를 이어갔다.
이 같은 실적 성장은 2차전지 신규사업의 약진과 더불어 기존 에너지플랜트 설비 사업의 견고한 성장성에 힘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를 기반으로 반기 기준 누적 수주 금액은 490원으로 작년 매출을 넘어섰다
하반기 실적 전망도 밝다. 특히 2차전지 사업 성장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원에너지는 지난 7월 2차전지 엔지니어링 전문기업 강원이솔루션 지분 100%를 인수하고 2차전지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강원에너지는 강원이솔루션과 시너지를 극대화해 2차전지 양극재 핵심 설비부터 양극재 전공정 엔지니어링 턴키, 리튬소재, 전극공정 믹싱장비까지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최근 유럽 배터리업체에 공급될 파일럿 전극공정 믹싱장비 첫 수주를 확보함에 따라 2차전지 공정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전극공정 관련 장비 수주가 더욱 큰 폭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강원에너지 관계자는 “기존 에너지플랜트 사업 신규 사업까지 고루 성장을 견인하는 균형 잡힌 사업 포트폴리오가 외형성장 뿐만 아니라 수익구조도 강화하는 추세”라며 “또한 단기간 내 2차전지 서플라이 체인 전 영역을 담당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기존 수주에 2차전지 신사업 관련 수주가 더해지면서 가파른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에너지, 오늘 거래 재개…2차전지 신사업 박차 “주주가치 향상에 총력”
- 강원에너지, 양극재 열처리 커버리지 확대…94조 시장 '정조준'
- [속보] 국수본부장에 우종수 경기남부청장 내정
- 선수단과 하이파브·포토존 설치…두산, 팬들과 함께 개막전 맞이
- 챔프전까지 단 1승…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 "1차전과 선수는 동일"
- 승리 절실한 한국전력의 고민…"타이스, 여전히 좋지 않아"
-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25일 프레오픈 행사 ‘북새통’
- [르포·영상] 미래차 안전 시험 현장을 가다…한국교통안전공단 KATRI
- 보험硏 "보험사, 부가가치 서비스 적극 활용해야"
- "프로그램 가능 화폐, 지급결제 생태계 변혁 일으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