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균형발전 평가 우수 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장성군이 올해 균형발전사업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획득해 균특예산 인센티브 4억4천만원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매년 포괄보조사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평가를 실시해 우수등급을 받은 지자체에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다.
올해 평가에서 장성군은 ▲지자체 내외부 통합추진체계 구축 ▲주민의견 수렴 등 사업 환류 시스템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모든 평가대상 사업에서 우수등급을 받은 지자체는 전남 내에서 장성이 유일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전라남도 장성군이 올해 균형발전사업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획득해 균특예산 인센티브 4억4천만원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매년 포괄보조사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평가를 실시해 우수등급을 받은 지자체에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다.
올해 평가에서 장성군은 ▲지자체 내외부 통합추진체계 구축 ▲주민의견 수렴 등 사업 환류 시스템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재 군은 균형발전위 포괄보조사업으로 군청 도시재생과, 농식품유통과가 협업 중인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과 성장촉진지역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모든 평가대상 사업에서 우수등급을 받은 지자체는 전남 내에서 장성이 유일하다.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분야 우수등급 시군은 장성군을 포함해 단 3곳뿐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앞으로도 국가와 지역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장성=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LB 피츠버그 최지만 멀티 히트·배지환 도루 성공
- SD 김하성, LA 에인절스 상대 무안타 침묵
- 바이든 "美 은행 건전성 꽤 양호…불안정 시 추가조치"
- 젤렌스키 "러와 평화협상 조건 전혀 조성되지 않아"
- 스팀, '넥슨 프로젝트 유출 분쟁' 다크 앤 다커 페이지 폐쇄
- 美 프로테라 "LG엔솔, 애리조나 배터리 공장 재추진 환영"
- 조선업계, 차세대 선박 주도권 경쟁 한창…에너지 효율·친환경 '주목'
- '필로폰 투약' 남경필 전 경기도지사 장남에 경찰 구속영장
- 한국, 日 거주 외국인 3위…총 외인 사상최대 '307만명'
- 강력범죄자 갱생 교육시설 '금성의 집' 슬그머니 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