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기기 '피코', 하이마트·일렉트로마트 입점

오동현 2022. 8. 16. 15: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VR(가상현실) 전문기업 피코(Pico)가 하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로 국내 오프라인 판매처를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피코는 소비자 접점 및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하이마트 잠실점, 일렉트로마트 죽전점과 영등포점을 시작으로 입점 매장을 단계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올해까지 전국 하이마트·일렉트로마트 등 130여 매장 입점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글로벌 VR(가상현실) 전문기업 피코(Pico)가 하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로 국내 오프라인 판매처를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피코는 소비자 접점 및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하이마트 잠실점, 일렉트로마트 죽전점과 영등포점을 시작으로 입점 매장을 단계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8월 내 하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의 수도권 주요 매장 22곳에 추가로 입점하고, 올해까지 전국적으로 130여 개의 오프라인 판매처를 구축할 방침이다.

이번 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기념해 이날부터 31일까지 매장 구매 및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장에서 플래그십 VR 기기 ‘피코 네오3 링크’를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5만 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및 팔로우 이벤트를 열어 개인 계정에 피코 제품 체험 게시글 업로드 및 해시태그 작성, 피코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이들 중 매주 1명씩 추첨을 통해 ‘피코 네오3 링크’를 증정할 예정이다.

최근 출시한 피코의 VR 헤드셋인 ‘피코 네오3 링크’는 몰입도 높은 VR 콘텐츠 경험을 제공한다. PC VR 모드에서는 약 6000 개의 스팀 VR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올인원 모드에서는 별도 연결 없이 헤드셋 단독으로 피코 스토어(Pico Store)에 접속해 100여 개의 스탠드얼론 게임을 할 수 있다.

‘피코 네오3 링크’는 ▲6자유도(6DoF) 기술 지원 ▲퀄컴의 스냅드래곤 XR2 칩셋 ▲6GB RAM ▲256GB 온보드 스토리지를 탑재하고 있으며, 4K 해상도(3664x1920) 및 90/120Hz의 높은 주사율로 선명한 화질과 매끄러운 동작 감지 시스템을 자랑한다.

또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후면 배터리 디자인이 균형을 안정적으로 잡아줘 장시간 착용에 따른 피로감을 개선했다. 제품은 한 세트당 VR 헤드셋 1개와 DP케이블, 미니 DP어댑터, 노즈패드, 렌즈 스페이서 등 다양한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피코 브랜드 매니저는 “소비자와의 교감 확대를 위해 대대적인 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피코만의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피코 네오3 링크는 하이마트, 이마트, SSG, 옥션, 지마켓, 네이버, 11번가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