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상하이 이케아 필사의 탈출..무슨 일이?
조성원 2022. 8. 16. 15:24
중국의 경제 중심, 상하이의 초대형 가구 매장 이케아에서 한밤 탈출극이 벌어졌습니다.
지난 13일 밤 주말 쇼핑객들이 몰린 이케아에 긴급 봉쇄를 알리는 방송이 나왔습니다. 이어 당국자들이 나타나 출구를 강제로 닫으려 하자 안에 있던 쇼핑객들이 사력을 다해 문틈을 비집고 나왔습니다.
관계자들이 문을 닫기 직전 쇼핑객들이 문을 밀고 쏟아져나오며 저지선을 뚫는 모습이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 등을 통해 전해졌습니다.
이날 봉쇄는 코로나19에 감염된 6살 어린이와 밀접 접촉한 몇 명이 이케아 매장에 들렀기 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상하이는 올해 초 두 달에 걸친 엄격한 '제로 코로나' 봉쇄로 사실상 도시 기능이 마비된 바 있어 시민들은 봉쇄에 대한 두려움이 큽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이케아 매장에 갑자기 봉쇄령이 내려지자 그대로 안에 갇히는 상황을 우려한 쇼핑객들이 필사의 탈출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탈출하지 못하고 건물 안에 남았던 쇼핑객들은 한동안 갇혀있다가 격리 시설로 이동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은 전했습니다.
조성원 기자 (sungwonc@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中 스텔스기 내세운 ‘중국판 탑건’ 나온다…‘애국주의 흥행’ 가세?
- [취재후] “위패 모셔서” 안장 거절된 6·25 전사자, 71년 만에 국립묘지로
- ‘5년 간 270만 호 공급’…민간 정비사업 활성화로 도심 공급 확대
- 이준석 “자진사퇴 중재안, 일언지하에 거절…징계는 정무적 판단”
- [속보영상] 빌 게이츠 “한국, 선도적 역할 적임자”…‘코로나 국제공조’ 국회 연설
- [지구촌 포토] 스페인 가뭄으로 다시 만난 수면 아래 역사
- [영상] 윤 대통령 “대통령실 개편? 꼼꼼하고 내실 있게”
- 유튜버 “머리카락 맞다”…“사과도 없이 적반하장”
- [K피플] 美 육군 최규진 모병관, ‘내가 미군에 입대한 이유’
- 정우가 TV에서 책을 읽어준다고?…‘100인의 리딩쇼’ 개봉박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