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놉', '헌트'·'한산' 제치고 전체 예매율 1위..북미서 1억불 수익 돌파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겟 아웃' '어스'를 잇는 조던 필 감독의 신작 '놉'이 개봉을 하루 앞두고 한국영화 '헌트'와 '한산: 용의 출현'을 제치고 전체 예매율 1위에 올랐다.
특히 '놉'은 '겟 아웃' '어스'에 이어 조던 필 감독 영화 작품 모두 북미에서 1억 불 수익을 돌파했다.
한편 '놉'은 정체를 알 수 없는 '그것'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미스터리하고 기묘한 현상을 그린 '겟 아웃' '어스' 조던 필 감독의 괴물 같은 신작으로 오는 17일 개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겟 아웃' '어스'를 잇는 조던 필 감독의 신작 '놉'이 개봉을 하루 앞두고 한국영화 '헌트'와 '한산: 용의 출현'을 제치고 전체 예매율 1위에 올랐다.
16일 오후 1시50분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실시간 예매율에 따르면 '놉'은 사전 예매량 4만8488장 및 예매율 22%를 기록했다.
이는 조던 필 감독의 전작 '겟 아웃'(2017), '어스'(2019)를 뛰어넘는 수치다. 또한 팬데믹 이후 호러, 스릴러 외화 중 가장 압도적인 예매량을 달성했다.
특히 '놉'은 '겟 아웃' '어스'에 이어 조던 필 감독 영화 작품 모두 북미에서 1억 불 수익을 돌파했다. '놉'은 북미에서 1억700만 불, 월드 와이드 1억1000만 불을 기록했다.
또한 북미 2개국을 포함한 영국, 아일랜드, 이탈리아, 뉴질랜드 등 총 6개국에서 오프닝 1위를 달성, 전 세계적인 조던 필 흥행 열풍을 예고했다. 국내에서는 어떤 흥행 기록을 남길지 주목된다.
한편 '놉'은 정체를 알 수 없는 '그것'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미스터리하고 기묘한 현상을 그린 '겟 아웃' '어스' 조던 필 감독의 괴물 같은 신작으로 오는 17일 개봉한다.
aluemcha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강서 놀다 유흥업소 끌려가 강간당한 여중생…"5년 뒤 출소, 무서워요"
- 조진웅, 尹 탄핵 촉구 집회 VCR 등장 "국민으로서 엄중한 사태 예의 주시"
- "완전 미쳤어" "대표님 언제?"…조국혁신당 '그날 밤' 단톡방 폭발
- 14세 여중생 성폭행·촬영한 교장…"걔가 날 받아들였다"
- '90세 조부와 여행' 유튜버 "학폭 댓글에 유퀴즈 방송 연기" 억울함 호소
- 유튜버 엄은향, 임영웅 '뭐요' 패러디했다가…"고소 협박 당해"
- 62세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애틋 "절망 끝에 만난 기쁨" [N샷]
- 곧 스물 예승이…'류승룡 딸' 갈소원, 몰라보게 달라진 분위기
- "가족 모두 한복 입고 축하해주는 꿈"…다음날 2억 복권 당첨
- 장예원 "전현무와 1시간 반씩 전화통화…말투 다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