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컴투스, 하반기 기대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서비스 시작 외

김동찬 기자 2022. 8. 16. 14:5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컴투스는 하반기 기대작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16일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크로니클은 이날 오전 10시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주요 앱마켓에 동시 출시됐다. PC버전도 게임 브랜드 사이트 및 하이브 홈페이지에서 모바일-PC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는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해 접속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출시 전날인 15일 유저가 게임을 미리 설치할 수 있는 사전 다운로드와 캐릭터 생성을 실시한 바 있다. 사전 다운로드 당일 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출시 전부터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았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컴투스의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MMORPG다. 개성있는 세 소환사와 350종의 다양한 소환수가 등장, 수집과 조합을 통해 기존 MMORPG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전략적 재미를 선사한다.

크로니클은 자동 플레이의 편의성에 더해 수동 플레이의 맛을 끌어올려 '하는 게임'의 재미를 강화했다. 함정, 퍼즐 등이 숨겨진 공략형 던전과 유저간 경쟁 콘텐츠 등에서 극대화된 수동 컨트롤의 재미를 즐길 수 있으며, 파티 플레이, 퀘스트, 채집∙채광∙낚시 등 전투와 필드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MMOPRG 콘텐츠가 특징이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을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한다. 컴투스의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 전용 런처로 게임을 설치해 접속하면 플랫폼 경계 없이 보다 넓은 화면과 편리한 조작감을 누릴 수 있다.

컴투스는 국내 출시를 기념해 22일 자정까지 공식 포럼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먼저, 획득하고 싶은 5성 소환수를 고르는 이벤트에 참가하면 신비의 소환서를 지급하며, 해당 기간 내 길드를 생성하거나 가입하고 인증한 유저 100명을 추첨해 라힐 지령서 30개, 룬 강화석 50개 등 다양한 아이템도 선물한다.

 

엔씨소프트가 공식 브랜드 미디어 'NC PLAY'을 오픈했다.

NC PLAY는 엔씨소프트가 그동안 기업 및 브랜드 스토리, 게임 정보 등을 소통해온 'NC 공식 블로그'를 리뉴얼 해 오픈한 브랜드 미디어 채널이다. 디지털 미디어와 모바일에 최적화된 다양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플랫폼으로 새 단장했다. 

NC PLAY는 ▲뉴스룸 형식의 'NEWS' 탭 ▲디지털 미디어에 최적화된 새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PLAY' 탭으로 구분된다. NEWS 탭에서는 엔씨소프트의 기업 가치와 문화, 게임, R&D 기술 등을 다룬 콘텐츠 시리즈를 확인할 수 있다. PLAY 탭은 영상, 웹툰 등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콘텐츠뿐만 아니라, 인터랙티브, 숏폼, 스토리형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도 경험할 수 있다.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위한 '스토리 터치 기능'도 도입했다. 모바일 화면을 터치해 다음 화면을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이다. ▲PC·콘솔 신작 'TL(THRONE AND LIBERTY)'의 세계관을 담은 인터랙티브 소설 'TL PLAY NOVEL' ▲엔씨(NC)가 상상하는 즐거움을 다양한 매개체로 표현한 브랜드 프로젝트 'NC PLAY PROJECT' 등 지금까지 공개된 인터랙티브 콘텐츠도 'NC PLAY'에서 경험할 수 있다.

영문 페이지도 함께 개편했다. 블로그 내 다수의 콘텐츠를 한국어과 영문으로 제공해 글로벌 이용자도 엔씨소프트의 뉴스와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엔미디어플랫폼은 농심과 제휴를 맺고 '게토' 가맹 PC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농심에서 출시한 신제품 '웰치제로 오렌지', '웰치제로 포도'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PC방 1시간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게토 가맹 PC방에서 쿠폰 소진 시까지 진행하며, 제품 구매 시 이용자 계정으로 즉시 지급한다.

한편 엔미디어플랫폼은 PC방 관리프로그램 게토를 기반으로 선불결제 시스템, 게임 관리 시스템 등 PC방 운영에 필요한 각종 인프라를 지원하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 기업이다. 국내 최초 실시간 집계로 PC방 데이터를 제공하는 '더로그', 닌텐도 스위치게임 가격 비교 서비스 '올마게' 등 새로운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에 신규 지역 '트레니아'와 '시라자라칸'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트레니아는 유럽의 관광 도시 콘셉트의 지역으로 열차에 탑승해 맵을 탐험하며, 시간대별로 달라지는 세 가지 배경을 즐길 수 있다. 시라자라칸은 제2의 나라 최초의 수중 맵으로 해저 콘셉트의 지역이다. 이 지역에서는 물길 소라를 타고 이동할 수 있다.

신규 지역 오픈으로 제2의 나라에 제비상회, 토벌, 명성 퀘스트가 추가되고, 카오스 필드에 다섯 번째 카오스 필드 1, 2층이 오픈됐다. 새롭게 추가된 카오스 필드를 즐기면, 신규 스킬 마법서, 전용 특상품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성장 요소가 확장된다. 클래스 랭크 달성도가 상향되고, 신규 테트로 퍼즐 5종, 마음의 별 4종, 모험 기록이 추가된다. 테트로 퍼즐 중 3종은 특정 레벨 달성하면 오픈되며, 나머지 2종은 트레니아 지역의 특산품과 시라자라칸 지역의 영혼석을 모으면 오픈된다. 마음의 별은 특정 레벨에 오픈 가능하나, 그 중 1종은 이마젠 결투장을 통해 획득한 재화로 성장할 수 있다.

'필드보스'는 시즌제로 운영된다. 시즌제가 도입으로 특정 필드보스 1종이 매일 침식 상태로 등장한다. 침식된 필드보스는 기존보다 체력이 높고 강력한 필드보스로, 처치하면 기존보다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신규 지역 콘셉트에 맞춘 코스튬(의상 아이템)과 신규 스킬 5종을 추가하고, 편의성을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넷마블은 강화석, 각종 소환 쿠폰, 골드, 제압의 증표, 성물 등을 받을 수 있는 14일 출석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실시하고, 매주 시즌 보스를 사냥하면 '제압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9월22일까지 진행한다. 또, 다양한 성물을 얻을 수 있는 '열대야를 잡아라'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캡틴'을 업데이트했다.

캡틴은 주무기 파트라카, 보조무기 닻을 사용하는 커세어 각성 클래스다. 안개를 두르고 적에게 접근해 검으로 베고 멀리 있는 상대는 작살을 쏴 공격하며, 닻을 사용해 넓은 범위의 적을 무력화시키는 전투 스타일을 갖고 있다.

캡틴은 팔딱생선해적단의 대장으로 여러 화포로 무장한 해적단원들을 소환해 지원 포격을 지시할 수 있다. 다양한 변수를 만들어 캡틴이 전장을 장악할 수 있도록 적재적소에 협공할 수 있다.

캡틴 업데이트를 기념해 '팔딱생선해적단의 매일 임무' 이벤트를 9월6일 9시까지 진행한다. 임무 수행시 마다 핫타임, 토템 상자, 심연 등급 장신구 상자 등을 수령할 수 있고 일정 횟수 누적시 의상, 돌파 복구권, 아크라드, 혼돈의 축, 블랙펄을 보상으로 받는다.

이벤트 '팔딱생선해적단의 매일 지원'도 30일 9시까지 참여할 수 있다. 접속 시간에 따라 매일 '팔딱생선해적단의 전리품'을 지급한다. 전리품을 개봉하면 ▲고대 미감정 문양 각인서 ▲토벌 추천서 ▲연금석 성장 지원 상자 ▲마력의 정수 ▲아르옐리 파편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위메이드의 파트너사 메타스케일은 개발 중인 XR 메신저의 서비스 명 '베이글(Bagel)'과 BI(Brand Identity)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베이글은 메신저 중심의 메타버스를 지향하는 XR로, '더 나 답게,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재밌는 대화, 친구들과의 아지트'를 콘셉트로 개발했다. 이용자는 현실의 나와 연결된 아바타를 만들어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다. 얼굴과 동작 인식 기술을 적용해 나만의 표정과 동작 구현이 가능하다.

베이글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즐길수록 사용자와 크리에이터에게 이익이 돌아가는 P&E(Play & Earn)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 3.0'에도 온보딩한다.

베이글은 10월 중 일본에서 가장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에 앞서 9월에는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먼저 실시할 계획이다.

컴투스홀딩스가 '빛의 계승자'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그리스 신화 콘셉트의 신규 5성 캐릭터(서번트) '하데스'와 '헤라클레스'가 등장한다. 죽음의 세계를 지배하는 '하데스'는 원거리 공격에 강한 불/숲/어둠 속성과 지원형인 물/빛 속성으로 나뉜다.

원거리 공격형은 죽음에 이르는 공격을 받았을 때 10초간 자신을 무적상태로 만들고 모든 공격을 자신에게 향하게 하며, 헤라클레스와 함께 사용하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지원형은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와 면역을 제공하며 30초 동안 적이 부활할 수 없도록 하는 능력을 지녔다.

헤라클레스는 전 속성 모두 강력한 탱커로, 획득 시 방어력을 대폭 향상할 수 있다. 적에게 도발 및 기절, 아군에 버프 및 회복 효과를 부여하며 다양한 적의 공격에 대한 면역 스킬을 지녔다. 헤라클레스는 '미지'와 함께 사용하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18일까지 '성게볼을 찾아라' 이벤트와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탐험, 던전, 대전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길 잃은 성게볼'을 모으면 '어둠 하데스 파편', '빛 헤라클래스 파편' 등 희귀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탑으로 구성된 이벤트 던전에서는 8개의 서번트가 각 층의 보스로 등장한다. 던전을 모두 클리어하면 '하데스'와 '헤라클레스'를 포함해 보스로 등장한 5성 서번트들을 모두 획득할 수 있다. 다음달 20일 까지는 '신규 콜라보 서번트 확률업 이벤트'가 펼쳐진다. 캐럿으로 5성 캐릭터 소환에 성공하면, 희귀한 빛/어둠 속성의 신규 캐릭터 2종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한정 캐릭터를 추가했다.

이번에 등장한 캐릭터는 '★5 [고혹적인 산타클로스 비앙카]'를 포함한 한정 캐릭터 5종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3일까지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5 [고혹적인 산타클로스 비앙카]는 크리스마스와 아이를 매우 싫어하는 여왕님 기질의 소환술사로, 드래곤이 내뿜는 브레스로 필드 전체에 화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또, '★5 [꼬마 악마 산타 아름]'은 저주의 그림자를 조종하는 마족 소녀로, 그림자를 전방에 돌진시켜 명중한 적과 주변에 암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이 외에도, 가장 가까운 적을 향해 회전베기와 함께 검기를 날려 주변의 적에게 화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4 [성야의 빨간 검사 트레이네]', 전방에 눈부신 빛으로 마비 효과 및 뇌속성 대미지를 가하는 '★4 [성스러운 축제의 책사 아도니]', 창작의 힘으로 파티 전체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3 [망설이는 망상 산타 메릴]'이 함께 등장한다.

이와 함께, 오는 23일까지 속성별 '흔들리는 미궁' 클리어 시 육성 아이템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는 '재료 응원 캠페인'을 개최하고, 오는 21일까지 접속 시 '성도석 1500개'와 '꿈꾸는 문장 30개'를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퀘스트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dc007@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