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의 날' 기념 전국 대학생 태권도학술경진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권도진흥재단은 법정기념일인 '태권도의 날'(9월 4일)을 맞아 전국 대학생 태권도학술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학술경진대회는 태권도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대학생들의 학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태권도의 진흥과 태권도원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주제는 태권도 학술 진흥 및 태권도원 활성화 방안과 관련해 자유롭게 정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태권도진흥재단은 법정기념일인 '태권도의 날'(9월 4일)을 맞아 전국 대학생 태권도학술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학술경진대회는 태권도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대학생들의 학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태권도의 진흥과 태권도원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태권도나 체육 관련학과, 태권도 동아리 소속 대학생이면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1명(팀) 300만원, 우수상 2명(팀) 각각 200만원, 그리고 장려상 3명(팀) 각각 100만원 등 총 1천만원의 학술장려금이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 표창과 함께 수여된다.
주제는 태권도 학술 진흥 및 태권도원 활성화 방안과 관련해 자유롭게 정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2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taekwonconference@gmail.com)로 할 수 있다.
재단은 서면 심사(8월 23∼25일)로 본선에 진출할 6개 팀을 확정하고 다음 달 4일 태권도의 날 기념행사 후 오후 3시부터 프레젠테이션 형식을 통한 공개 심사로 수상자를 가릴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태권도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su1@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마리우폴 방문한 푸틴은 대역"…또다시 제기된 '가짜 푸틴설'
- 독일서 여중고교생이 13세소녀 집단괴롭힘…"머리카락에 불붙여"
- "낙선 축하드린다" 당선인 딸이 보낸 조롱 문자 논란
- '얼굴에 흉터 만들기' 챌린지 유행…伊 규제당국, 틱톡 조사
- 억울한 옥살이?…'순천 청산가리 살인사건' 재심 열릴까
- 원주서 새벽 만취 운전한 딸…60대 친모 치여 숨져
- JMS 정명석 변호인 측 신청 증인 5명 법정 불출석 논란
- 첫 성경험 시기 20∼24세…남성 66%, 여성 57%로 가장 많아
- 캐나다 여성 "뜨거운 음료에 화상 입었다" 업체 고소
- '갑질에 남의 운동화 손대고'…전북도 팀장들 일탈에 뒤숭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