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2분기 영업익 7.7억원..전년比 598.1%↑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7.7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598.1% 증가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상반기 누적기준 매출액은 278억 원으로 전년 상반기 누적대비 45.6%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7억 원으로 흑자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7.7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598.1% 증가했다고 16일 발표했다.
2분기 매출액은 139억 원, 당기순이익은 10억 원을 달성하며 각각 전년대비 28%, 791.8% 늘었다.
상반기 누적기준 매출액은 278억 원으로 전년 상반기 누적대비 45.6%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7억 원으로 흑자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반도체 장비산업 시장의 활성화로 수주한 규모 있는 프로젝트가 실적 호조세를 이끌었다. 이외 서비스 산업과 제약산업 프로젝트 수주도 이어지며 매출성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기존 고객사들의 신사업 진출로 인한 신규 ERP구축과 디지털 전환과 같이 산업 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추가개발 의뢰도 꾸준히 지속됐다. 기존 고객사의 유지보수 및 추가개발 매출 부문은 계절성을 띄지 않고 증가하는 추세다.
아울러 전년 상반기 대비 내부 인원변동이 없는 상태에서 매출액과 이익이 오르며 수익성 개선 노력 성과가 나타났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한편, 영림원소프트랩의 인도네시아 법인은 5월 법인 승인이후 7월부터 이전 현지대표사무소의 영업활동을 넘어서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이사는 "지난해 5월 산업별 ERP K-시스템 에이스(K-System Ace) 2.0을 출시한 경우 지속적으로 수주 목표를 초과하여 달성하고 있다"며,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신규 프로젝트 수주와 더불어 기존 고객사의 서비스 고도화 및 추가개발 부문 수익 확장, 인공지능(AI)을 제품에 적용하여 지속적인 높은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림원소프트랩-피앤피시큐어, 내부통제 접근제어 '맞손'
- 영림원소프트랩-비트컴퓨터, ERP 엔지니어 양성 '맞손'
- "혹시 일부러?" 쿠팡 새 물류센터 잇단 차질…해석 '분분'
- "910억원의 변심"…개포주공 1단지 12월 입주 차질 빚어지나
- "우유 소비 주는데 가격은 인상…" 올해도 '밀크 인플레이션' 오나
- [결혼과 이혼] "생활비 줄이겠다는 기러기 남편, 업소녀에 돈·집 대줘"
- [오늘의 운세] 2023년 6월7일 띠별‧별자리
- [지금은 기후위기] '북극 해빙 소멸까지 10년 남았다'
- '끝판왕' 오승환, 한미일 500세이브…데뷔 19년 만에 금자탑
- 오현규 스승이 손흥민 지도…토트넘, 포스테코글루 감독 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