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다이어리 11억개, 오는 9월 1일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싸이월드는 오는 9월 1일 싸이월드 미니홈피 다이어리 기능을 전격 오픈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싸이월드는 지난해 에프엑스기어와 함께 11억개에 달하는 다이어리를 모두 복원하는 데 성공하고, 새로운 싸이월드 앱에 최적화한 다이어리 기능 개발을 계속해 왔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많은 분들이 기다려 주셨던 다이어리 서비스가 9월 1일 드디어 오픈한다"라며 "다이어리 본연의 기능을 모바일 환경에서 그대로 살려,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싸이월드는 오는 9월 1일 싸이월드 미니홈피 다이어리 기능을 전격 오픈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번에 복원되는 다이어리는 총 11억개다.
싸이월드는 '추억'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기존 이용자가 가지고 있던 폴더명으로 다이어리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싸이월드는 지난해 에프엑스기어와 함께 11억개에 달하는 다이어리를 모두 복원하는 데 성공하고, 새로운 싸이월드 앱에 최적화한 다이어리 기능 개발을 계속해 왔다. 새롭게 시작되는 싸이월드 다이어리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UX·UI를 바탕으로 자신의 일상을 남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리뉴얼된 스킨, 스티커를 활용한 다이어리 꾸미기도 가능하다. 아울러 오늘의 감정과 날씨 설정, 대표 사진 삽입 등의 기능도 추가된다.
싸이월드는 복원 완료된 과거의 모든 다이어리 데이터들을 각 이용자의 다이어리 메뉴 속 '추억다이어리' 폴더에 휴면해제된 순서대로 실시간 업로드함으로써 사진첩 공개에 이은 '추억소환' 열풍을 다시 한 번 불러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많은 분들이 기다려 주셨던 다이어리 서비스가 9월 1일 드디어 오픈한다"라며 "다이어리 본연의 기능을 모바일 환경에서 그대로 살려,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이월드, 심리테스트 플랫폼 봉봉과 콘텐츠 협약
- 싸이월드차트, 1위 'Y'·2위 '그그그'…Y2K 감성·MZ세대 공존
- [오늘의 운세] 2023년 6월10일 띠별‧별자리
- [주말엔 맛집] 북한강 다리공사 일꾼들이 먹던 '양평해장국'의 진수
- [주말엔 운동] 자세가 중요한 달리기, 뒤꿈치 닿기는 피해야
- 6연승 KT 돋보인 '뒷심·집중력' 이강철 감독 "박병호·황재균 등 제 몫"
- 장성우 '끝내기 희플' KT, 키움 꺾고 6연승
- 푸틴 "내달 7∼8일 준비 마치면 벨라루스 전술핵배치 시작" (상보)
- [속보] 푸틴 "내달 7∼8일 준비 마치면 벨라루스 전술핵배치 시작"
- [속보] 경찰, 대법 앞 비정규직 야간 문화제 강제 해산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