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클로니클' 출시..사전 다운로드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오동현 2022. 8. 16. 08: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는 16일 '크로니클'의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전날 오전 10시부터 유저가 게임을 미리 설치하고 자신의 계정을 생성해 캐릭터 닉네임을 선점할 수 있도록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했다.

크로니클 개발을 총괄한 컴투스 이은재 PD는 "전투를 함께 하는 3마리의 소환수 중에 하나에만 소울링크가 걸리고 스킬을 직접 컨트롤 할 수 있다"며 "실시간 전투 중에 소환수를 바꿔가며 전투를 하기 때문에 보유한 소환수가 많을수록 유리하다. 소환수를 스위치하면서 상황에 맞게 스킬을 쓸 수 있다"고 타 게임과의 차별점인 '소울링크' 사용법을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서머너즈 워’ IP 최초 MMORPG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원스토어 및 PC 버전 출시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컴투스의 소환형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수행 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한 15일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컴투스는 16일 ‘크로니클’의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전날 오전 10시부터 유저가 게임을 미리 설치하고 자신의 계정을 생성해 캐릭터 닉네임을 선점할 수 있도록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했다.

‘크로니클’은 이날 오전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 마켓에 동시 출시된다.

이 게임은 모바일-PC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PC버전은 게임 브랜드 사이트 및 하이브 홈페이지에서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해 접속할 수 있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IP(지식재산권) '서머너즈 워'를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MMORPG다. 게임 안에는 세 소환사와 350종의 다양한 소환수가 등장한다. 이용자는 캐릭터 수집과 조합을 통해 기존 MMO에서 접하지 못한 전략적 묘미를 즐기고, 던전 및 다양한 경쟁 콘텐츠에서 수동 조작으로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크로니클 개발을 총괄한 컴투스 이은재 PD는 “전투를 함께 하는 3마리의 소환수 중에 하나에만 소울링크가 걸리고 스킬을 직접 컨트롤 할 수 있다”며 “실시간 전투 중에 소환수를 바꿔가며 전투를 하기 때문에 보유한 소환수가 많을수록 유리하다. 소환수를 스위치하면서 상황에 맞게 스킬을 쓸 수 있다”고 타 게임과의 차별점인 ‘소울링크’ 사용법을 설명했다.

또 이 PD는 초기 플레이 과정에서 “총 30번의 선별 소환 기회가 주어지는데, 만약 획득한 소환수가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게임 내 간단한 퀘스트를 통해 선별 소환을 초기화 할 수 있다”며 소환의 재미도 느끼면서 원하는 소환수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된 크로니클 만의 특장점을 소개했다.

컴투스는 사전예약 참여자들에게 출시 이후 사용할 수 있는 4성 선택권, 라힐 지령서 300개, 신입기사의 머리장식, 속성별 엔젤몬 3종, 즉시 회복 물약과 탕약 25개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