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출동까지" 공격성→분리불안견, 강형욱에게도 반항(개훌륭)[어제T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찰까지 출동하게 한 위기의 고민견이 등장했다.
8월 15일 방송된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외부인을 향한 공격성과 산책시 보이는 공격성, 분리불안과 하울링 등 '고민 종합 선물세트'를 안고 있는 위기견 '덕구'의 사연이 공개됐다.
강형욱은 '덕구'에게 가슴줄 대신 통제에 용이한 목줄을 사용하게 했고, 보호자들은 강형욱의 지시 아래 '덕구'를 통제법을 배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경찰까지 출동하게 한 위기의 고민견이 등장했다.
8월 15일 방송된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외부인을 향한 공격성과 산책시 보이는 공격성, 분리불안과 하울링 등 '고민 종합 선물세트'를 안고 있는 위기견 '덕구'의 사연이 공개됐다.
'덕구'는 가족들과 있을 땐 문제가 없어 보였으나, 낯선 사람이 집에 방문하기만 하면 공격 태세를 취했다. 심지어 배달 기사에게도 입질을 한 전적이 있다고.
또한, '덕구'는 극심한 분리불안을 갖고 있었다. 혼자 집에 있을 때 괴성에 가까운 하울링과 짖는 소리를 내 주민들이 신고를 했고, 이에 경찰이 출동한 적도 있었다고. '덕구'의 하울링 소리를 들은 이경규는 "좋은 소리는 아니다. 학대하는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강형욱에 앞서 이경규와 장도연을 만난 '덕구'는 일단 짖으며 달려들기부터 했다. 이경규는 "(맹견) 카네코르소도 나한테는 안 됐다"고 말하며 용감하게 나섰으나, 곧 '덕구'의 매서운 기세에 후퇴했다. '덕구'는 강형욱을 향해서도 맹렬하게 짖었다.
이윽고 본격적인 진단에 나선 강형욱. 그는 가족들에게도 '덕구'가 입질을 한다는 말에 깜짝 놀랐다. "공격적인 것과 분리불안이 만나면 안 된다"고 말한 강형욱은 "가장 고민이 뭐냐"고 물었고, 보호자는 "분리불안이 문제다. 짖는 소리 때문에 경찰 오고 난리가 아니었다"고 토로했다.
강형욱은 "이런 타입의 개들은 자기 색깔이 분명하게 있고, 그 색깔대로 살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다. 낯선 누군가가 자기보다 힘이 센 느낌으로 다가오면 깨갱한다"며 '강약약강'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강형욱은 "보호자들은 이 아이의 비위를 맞출 수밖에 없게 되어있다"며 "'덕구'에게 지배된 상태"라고 내다봤다.
이후 '덕구' 맞춤형 훈련이 시작됐다. 강형욱은 '덕구'에게 가슴줄 대신 통제에 용이한 목줄을 사용하게 했고, 보호자들은 강형욱의 지시 아래 '덕구'를 통제법을 배웠다.(사진=KBS 2TV '개는 훌륭하다' 방송 캡처)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영현 “기모노로 오해받던 한복, 블핑·BTS 덕에 외국인도 알아”(아침마당)
- “못 참는다고” 한정민♥조예영, 키스→허벅지 터치, 스킨십 폭발(돌싱3)[결정적장면]
- 손호영, 아나운서와 사귀었었나…안 만나본 직업군 질문에 당황(신랑수업)
- 김빈우 “남편과 죽일 듯이 피 터지게 싸워” 무슨 일?
- 임진모 “아들 지난해 뇌종양으로 사망, 아들 몫까지 최선 다할 것”(마이웨이)
- 기안84 “혀 들어가면 사귀어야”→이시언 “마지막회 될 뻔” 경악
- 서하얀, ♥임창정 콘서트 준비 중 기절…CEO+슈퍼맘 되기 쉽지 않아
- 송혜교, 수백억인 줄 알았는데…명품보다 소중한 공주 주얼리 세트
- ‘8월 결혼’ 손연재, 웨딩 화보 공개‥♥9살 연상 예비신랑 손 꼭 잡았네
- 이지혜, 한강뷰 아파트 떠나 이사…나경은 안부 전화에 감동(관종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