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로봇청소기 첫선..먼지흡입·물걸레청소 동시에

정지성 2022. 8. 15. 16: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가 자사 최초의 로봇청소기 '파워클론 R'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파워클론 R는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가 동시에 가능한 일체형 제품이다. 먼지를 흡입하며 동시에 바닥을 물걸레로 닦아내기 때문에 청소하는 데 드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다.

스마트 인공지능(AI) 기술이 탑재돼 실내 구조와 기물의 배치, 장애물 등을 인식한 뒤 청소할 공간을 자율주행한다. 평행과 수직 방향으로 2번 격자 모양 형태로 주행해 사각지대 없이 꼼꼼하게 청소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단차가 있는 현관이나 베란다 등에 떨어져 청소기가 헤매지 않도록 추락 방지 센서가 탑재됐다. 장애물을 피하기 위해 충돌 방지 센서와 장애물 감지 센서도 장착했다. 아울러 15㎜까지 등반이 가능해 문턱이나 매트에 걸리지 않고 주행이 가능하다.

350㎖의 대용량 물탱크를 갖춰 물을 빈번히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1회 충전만으로 최대 3시간 동안 작동된다.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