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산' 광복절에 600만 관객 돌파.."손익분기점 넘겼다"
이윤정 2022. 8. 15. 16: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여름 최고 흥행작 '한산: 용의 출현'이 광복절에 600만 관객을 돌파했다.
15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한산'은 개봉 20일째인 이날 600만 관객을 돌파해 손익분기점을 넘겼다.
600만 관객 돌파 소식과 함께 공개된 인증 사진에는 영화 속에서 활약한 다양한 배우들이 함께했다.
배우들은 용두 상징을 활용해 "'한산: 용의 출현' 600만 돌파! 관객분들의 사랑이 진정한 큰 산입니다. 진심으로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라고 전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봉 20일째에 600만 관객 달성
천만 영화 '광해'와 흥행속도 비슷
천만 영화 '광해'와 흥행속도 비슷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올 여름 최고 흥행작 ’한산: 용의 출현’이 광복절에 600만 관객을 돌파했다.
15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한산’은 개봉 20일째인 이날 600만 관객을 돌파해 손익분기점을 넘겼다. 이는 천만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와 동일한 흥행 속도다. 또한 입소문으로 폭풍 주행한 천만 영화 ‘알라딘’의 30일보다 10일 가량 600만 관객 돌파 시기를 앞당겼다.
600만 관객 돌파 소식과 함께 공개된 인증 사진에는 영화 속에서 활약한 다양한 배우들이 함께했다. 김한민 감독을 필두로 박해일, 변요한, 손현주, 김성규, 박지환, 조재윤, 박훈, 윤진영, 박재민, 이서준, 김재영이 흥행의 기쁨을 만끽했다. 배우들은 용두 상징을 활용해 “‘한산: 용의 출현’ 600만 돌파! 관객분들의 사랑이 진정한 큰 산입니다. 진심으로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라고 전했다.
‘한산’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이다.
이윤정 (younsim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32만 마리 판매 돌파 `당당치킨`…황교익 “한국 치킨산업 민낯”
- [누구집]김준호 신혼집 되나…'미우새' 한강뷰 '찰스하우스'는 어디?
- "술 마시고 한강서 실종"… 경찰·소방, 20대 남성 수색
- 벼랑 끝 이준석…회견에도 "잠시 쉬어라" "安에 병X이라더니"(종합)
- “자녀 있다”는 말에…여자친구 살해한 남성 긴급체포
- 불법 개농장에서 쓰인 수천개 주사기들 [헬프! 애니멀]
- '한강의 기적' 기여 삼표레미콘 성수공장, 45년 만에 뒤안길로
- 반짝 스타 NO...‘우영우’ 주현영, 탄탄한 실력으로 이뤄낸 롱런 [김가영의 View]
- "우영우 너마저" PPL이 인기 척도라는 핑크스틱..누가 만들었나?
- 尹 ‘이XX’ 발언…이준석 “윤핵관에 때리라는 지령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