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매직 통했다..콘서트 생중계, 티빙 역대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빙이 임영웅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 – 서울' 생중계를 마무리했다.
지난 14일 티빙에서 생중계된 임영웅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 – 서울'은 다채로운 공연을 생생히 담은 화질과 고품질 음향으로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태유나 기자]
티빙이 임영웅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 – 서울’ 생중계를 마무리했다.
지난 14일 티빙에서 생중계된 임영웅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 – 서울’은 다채로운 공연을 생생히 담은 화질과 고품질 음향으로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생중계는 역대 티빙 라이브 생중계 중 가장 높은 유료가입자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동시간 전체 라이브 채널 중 실시간 시청점유율은 약 96%(분단위 시점의 UV 기준)까지 치솟았다.
OTT 라이브 콘텐츠 시청 방식인 티빙 톡을 통해 콘텐츠를 즐기는 이용자도 많았다. 생중계 시작 전 3시 30분부터 오픈한 라이브 채널부터 본 공연까지 총 14만건에 달하는 채팅 수를 기록하며 안방 VVIP석의 열기를 입증했다.
티빙은 다양한 사전 이벤트로 임영웅 콘서트를 200%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생중계에 앞서 처음 이용하는 사람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안내 영상, 카운트다운 영상으로 생중계 시청 사전 준비를 도왔다. 이어 공연 시작 1시간 30분 전부터는 현장 관객의 인터뷰를 실시간 스트리밍하며 현장의 분위기를 전했다.
이용자들은 티빙 생중계 직후 "가족 모두 둘러 앉아 큰 화면에 빵빵한 음향으로 즐기니 좋네요", "마치 공연장에 함께 있는 것 같은 현장감 대박", "바로 눈 앞에 있는 것 같은 생생한 화질", "임영웅님과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해요", "우리 가수 첫 전국투어의 마지막을 함께할 수 있어 다행", "평생 잊지못할 기억이 이렇게 또하나 쌓여갑니다", "이 여운을 이어가기 위해 영웅님 나온 프로그램도 다시보기 정주행 해야겠어요" 등 호평을 보냈다.
임영웅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 – 서울’은 7개 도시 21회차 17만여명의 관객들과 함께했다, 특히, 이번 전국투어는 전회차 전석이 매진되며 임영웅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티빙 관계자는 “임영웅 콘서트를 기다린 팬들을 위해 공연 시작 전부터 안내 영상과 카운트다운 영상, 인터뷰 스트리밍 등 다양한 볼 거리를 즐기며 임영웅 콘서트 생중계를 사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티빙은 오리지널 콘텐츠뿐 아니라 공연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NO,1 K콘텐츠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원호, 뮤지컬 '이퀄' 日 공연 성공적 마무리..."많이 배우고 성장했다" | 텐아시아
- 뉴진스, 'New Jeans' 초동 31만 장 돌파…데뷔하자마자 역대 걸그룹 초동 11위 | 텐아시아
- ITZY, 식지 않는 '스니커즈' 열풍 | 텐아시아
- [종합] 소녀시대 뮤비, 日표절 논란 '망신살'…"부끄럽고 죄송해" | 텐아시아
- 블랙핑크 제니, 맨몸에 리본만 둘렀나…파격 비주얼 필름에 깜짝 | 텐아시아
- '스즈메의 문단속' 개봉 13만 200만 돌파…'슬램덩크'보다 16일 빠르다 [공식] | 텐아시아
- [종합] 서장훈, 태국인 아내 하대+이혼 경고한 의뢰인에 "네가 뭔데?" 분노('물어보살')
- 70억 청산하는데…'빚쟁이 콘셉트' 못 놓는 건 이상민인가 '미우새'인가 [TEN스타필드]
- 박수홍 "♥김다예, 매일 임테기 중…딸 낳으려 술 마셔" ('조선의 사랑꾼')
- [종합] 이용식 딸♥원혁 결혼 반대에 박명수도 관심 "TV 나온 거면 허락 아니냐" ('조선의 사랑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