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기념 남양주 홍유릉 일대서 '시민걷기대회'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양주시 금곡동에 소재한 홍유릉에서 77번째 광복절을 기념하기 위한 시민 걷기 대회가 열렸다.
경기 남양주시는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주최해 15일 금곡동 이석영광장에서 '제26회 평화 통일 기원 시민 걷기 대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곽민승 회장은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아 남양주 시민들도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국민 화합과 경제 성장을 위해 힘을 합쳐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남양주시 금곡동에 소재한 홍유릉에서 77번째 광복절을 기념하기 위한 시민 걷기 대회가 열렸다.
경기 남양주시는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주최해 15일 금곡동 이석영광장에서 ‘제26회 평화 통일 기원 시민 걷기 대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광복절 기념행사와 함께 홍유릉 주변 산책로 약 3.5㎞를 걸으며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곽민승 회장은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아 남양주 시민들도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국민 화합과 경제 성장을 위해 힘을 합쳐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광덕 시장은 “순국선열의 희생을 통해 이룬 광복의 정신을 계승해 미래 지향적 관점에서 평화 통일을 달성하고 세계사적으로 위대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이 광복절 기념식의 취지”라며 “오늘 하루가 미래 세대를 위해 바람직한 대한민국의 모습을 고민하며 국민 모두가 광복의 뜻을 새기고 나라 사랑의 마음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2만 마리 판매 돌파 `당당치킨`…황교익 “한국 치킨산업 민낯”
- [누구집]김준호 신혼집 되나…'미우새' 한강뷰 '찰스하우스'는 어디?
- 尹 ‘이XX’ 발언…이준석 “윤핵관에 때리라는 지령 역할”
- 벼랑 끝 이준석…회견에도 "잠시 쉬어라" "安에 병X이라더니"(종합)
- “자녀 있다”는 말에…여자친구 살해한 남성 긴급체포
- 불법 개농장에서 쓰인 수천개 주사기들 [헬프! 애니멀]
- '한강의 기적' 기여 삼표레미콘 성수공장, 45년 만에 뒤안길로
- 반짝 스타 NO...‘우영우’ 주현영, 탄탄한 실력으로 이뤄낸 롱런 [김가영의 View]
- "우영우 너마저" PPL이 인기 척도라는 핑크스틱..누가 만들었나?
- 삼전 담은 개미는 울고 LG엔솔 담은 외국인은 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