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대통령실 "정치·군사 로드맵도 준비..신뢰·평화단계로 마무리"
김문관 기자 입력 2022. 8. 15. 14:34 수정 2022. 8. 15. 15: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통령실은 15일 윤석열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북한에 대한 경제 지원을 중심으로 한 이른바 '담대한 구상'을 발표한 것과 관련 "정치·군사 로드맵도 준비돼 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경제분야는 오늘 대통령이 말한 경제협력방안이 결국 공동번영으로 나아갈 것이며 군사분야는 긴장완화조치가 신뢰구축단계로 나아갈 것"이라고 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통령실은 15일 윤석열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북한에 대한 경제 지원을 중심으로 한 이른바 ‘담대한 구상’을 발표한 것과 관련 “정치·군사 로드맵도 준비돼 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경제분야는 오늘 대통령이 말한 경제협력방안이 결국 공동번영으로 나아갈 것이며 군사분야는 긴장완화조치가 신뢰구축단계로 나아갈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치분야는 평화구축 조치들이 평화정책 단계로 마무리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 Copyrights ⓒ 조선비즈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선비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美 줄리아드 출신 바이올리니스트, 단백질바로 연매출 170억… 오리온 제쳐
- [부자들의 재테크] 보이차 357g이 2억원… 티테크에 빠진 세계 부호들
- 韓은 호재… 中주식 계속 사던 외국인들 움직임 바뀌었다
- [명의를 찾아서] “재발하면 가망 없는 환자, 면역항암제로 희망 찾은 이유”
- 온라인서 파는 선물용 '달러북' 위법이라구요?
- [인터뷰] “아들만 제사 주재하던 시대는 끝났다”…‘600년 만의 판결’ 이끌어낸 김상훈 변호사
- [차세대 유니콘](16) ‘7500만 다운로드’ 알람앱 만든 딜라이트룸… 신재명 대표 “수면 전부터 기상 후까지 책임지는 ‘웰니스앱’ 될 것”
- 넥슨 상속세 주식 4.7조… 정부, '휴지조각' 안만들려면
- [시승기] 뚜껑 열고 시원하게… 운전 재미 가득한 BMW Z4
- 치킨보다 싼 대게… "다 이유가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