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독립만세! CU, 윤봉길 의거 90주년 기념 후원금 전달

강동완 기자 2022. 8. 14. 19: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브랜드 독립 10주년을 맞은 CU가 8.15 광복절을 앞두고 윤봉길 의사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기린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 9일 서울 양재동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윤봉길 의사 의거 90주년 기념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CU는 지난 4월 윤봉길 의사 의거 9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 1%에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같은 금액을 기부하는 '상하이 의거 90주년 기념 후원 캠페인'을 진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브랜드 독립 10주년을 맞은 CU가 8.15 광복절을 앞두고 윤봉길 의사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기린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 9일 서울 양재동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윤봉길 의사 의거 90주년 기념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 명노승 윤봉길의사기념사업회장, 윤봉길 의사의 장손녀인 윤주경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립문화유산 보존 기금 총 1,500만 원이 전달됐다.

BGF리테일의 후원금은 기념사업회를 통해 윤봉길 의사의 업적을 기리는 기념 사업과 독립운동 역사 교육 등에 쓰일 계획이다.

CU는 지난 4월 윤봉길 의사 의거 9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 1%에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같은 금액을 기부하는 '상하이 의거 90주년 기념 후원 캠페인'을 진행했다.

윤봉길 의사 의거 90주년 기념 간편식은 한우 불고기를 활용한 도시락, 삼각김밥, 김밥, 햄버거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거사 당일 김구 선생이 직접 소고기를 구해 윤봉길 의사를 위한 밥상을 차리도록 했다는 이야기에서 착안했다.

특히, 상품 패키지에는 윤봉길 의사가 한인애국단 일원으로 합류하며 남긴 사진과 의거 90주년을 알리는 문구로 디자인해 윤봉길 의사의 애국정신과 독립운동의 역사를 널리 알리는 데 주안점을 뒀다.

윤봉길 의사 간편식 시리즈는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약 3개월 동안 전국 16,000여 CU에서 총 100만여 개 가까이 판매되며 당초 예상을 웃도는 호응을 얻었다.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는 "CU는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으로서 전국 16,000여 가맹점과 고객이 함께하는 나라사랑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매년 3.1절과 광복절 등에 맞춰 안중근 의사 의거지 답사단 파견, 잊혀진 독립운동 사적지 지도 만들기, 독립운동사 알리기 캠페인, 독도 수호 캠페인, 815 런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다채로운 애국 행사를 전개해왔다.

[머니S 주요뉴스]
1인당 870병씩 마신 절대강자 '참이슬'… 뒤쫓는 '처음처럼'
"6990원도 남는다" vs "생닭만 4500원"… 치킨값 진실은?
"유니콘은 아니었나봐"... 쏘카, 공모가도 낮췄어도 일반 청약 참패
침수되면 수리비만 차 1대 값… 고유가에도 망설여지는 전기차
비트코인, 美 생산자 물가 둔화 속 오름세… 2만4000달러대 거래
홈플러스발 치킨전쟁…"6990원에도 남아" vs "어디서 약을 파냐"
"한국, 일본제국령 조선"… 애플, '시리' 만행 하루 만에 정정
"테슬라 주식 안 판다"던 머스크, '9조' 매각… "트위터 강제인수 대비"
보험사들 물폭탄 맞았다… 침수차 손해액, '1000억원' 육박
[영상] '우르르쾅' 백두산 폭발한 줄…관광 갔다 날벼락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