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5년 뒤 국내 미사일 생산량 2배↑.."연간 200→500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만의 연간 미사일 생산량이 5년 뒤 500기로 두 배 이상 늘어날 전망이다.
포커스타이완은 14일(현지시간) 국방부 보고서를 인용해 대만에서 미사일 생산량이 연간 기준 207기에서 497기로 늘어날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무기 생산 시설이 5년 뒤 완공될 경우 대만의 천검 공대공 미사일 생산 능력은 연간기준 40기에서 150기로 늘어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윤영 기자 = 대만의 연간 미사일 생산량이 5년 뒤 500기로 두 배 이상 늘어날 전망이다.
포커스타이완은 14일(현지시간) 국방부 보고서를 인용해 대만에서 미사일 생산량이 연간 기준 207기에서 497기로 늘어날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대만 의회는 지난 1월 자국 무기 생산 시설을 새롭게 건설하는 80억1000만 달러(약 10조5000억원) 규모의 프로젝트를 승인한 바 있다.
무기 생산 시설이 5년 뒤 완공될 경우 대만의 천검 공대공 미사일 생산 능력은 연간기준 40기에서 150기로 늘어난다. 또, 톈궁 지대공 미사일 대공 미사일이 48기에서 96기으로 슝펑 순항 미사일의 경우 20기에서 70기로 각각 늘어난다.
대만의 슝펑 지대지 미사일은 사거리가 1000km에서 1200km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중국의 저장성과 안후이성, 장시성 뿐만 아니라 후베이성·광둥성까지 타격할 능력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국방부는 대만 북부, 중부, 남부 지역에 순항미사일 '완치엔'과 대함미사일 등을 각각 배치하고 적을 무력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yoong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너 같은 며느리 들어와 행복' 엉덩이 토닥…시아버지 스킨십 불편해요"
- "아이 한복, 추석 당일 입히고 오후에 반품 요청…거지 근성 부모들"
- "라이터로 급소 지지고 옷 벗겨 강제 XX"…중학교 동창생들의 '그날 밤'
- 中관광객 고기 싹쓸이, 무한리필집 '텅~'…음식 채우라 하자 사장 "오지 마" 황당
- 한혜진, 前 연인 전현무 언급 "연예인과 연애? 별거 없다"
- "곽준빈, 중학교때 절도…학폭은 아냐" 동창 폭로에 "가해자 마인드" 비난
- 고속도로 갓길 걷는 치매 노인…"제가 모실게요" 속속 멈춘 의인들[영상]
- 한예슬, 10세 연하와 결혼 뒤 맞는 첫 생일…뱀파이어 미모 [N샷]
- 비, ♥김태희와 등산 데이트…하트 가득 부부애 [N샷]
- '이나은 감쌌던' 곽튜브, 재차 사과 "여행 먼저 제안…무지·경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