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치플레이션에 편의점 뚱뚱한 삼각김밥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물가가 오르면서 직장인들 점심값 부담이 커지는 이른바 런치플레이션(점심을 뜻하는 런치와 지속적인 물가 상승을 의미하는 인플레이션의 합성어)으로 인해 편의점에서 기존 상품 대비 용량을 늘린 삼각김밥이 인기다.
14일 이마트24는 일반 삼각김밥 대비 중량을 50% 늘린 '더삼각김밥(150~160g)'의 5~7월 매출이 전년 대비 101.4%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물가가 오르면서 직장인들 점심값 부담이 커지는 이른바 런치플레이션(점심을 뜻하는 런치와 지속적인 물가 상승을 의미하는 인플레이션의 합성어)으로 인해 편의점에서 기존 상품 대비 용량을 늘린 삼각김밥이 인기다.
14일 이마트24는 일반 삼각김밥 대비 중량을 50% 늘린 ‘더삼각김밥(150~160g)’의 5~7월 매출이 전년 대비 101.4%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일반 삼각김밥(100~110g) 매출 증가율(36.2%)을 크게 웃도는 성장세다.
회사 측은 “런치플레이션 때문에 가성비 좋은 편의점 먹거리로 한 끼를 해결하는 고객들이 많다”며 “더빅삼각김밥은 밥 한 공기(200g)와 비슷한 양에 가격은 2000원도 안 돼 찾는 고객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마트24는 더빅삼각김밥 상품 종류를 지속적으로 늘릴 예정이다. 다음달에는 8개가 든 일반 줄 김밥보다 용량을 대폭 늘린 14알 김밥을 출시할 계획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 Copyrights ⓒ 조선비즈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미래 지킬 K무기] 핵무기급 미사일 ‘현무-5′… 지하 100m 벙커도 파괴
- [기후변화는 지금] 사과 대신 구아바, 명태전 대신 돔전...미리 살펴본 22세기 추석 차례상
- 이재명, 구속 위기 넘겼지만 사법리스크 남았다...숫자로 보는 혐의점
- [뉴테크] 전기차·수소차 다음은 양자차…양자로 작동하는 엔진 나왔다
- 건별 결제·성인영화 서비스… 토종 OTT 왓챠의 승부수
- 순익 3분의 1토막 난 버거킹, ‘와퍼 사재기 대란’ 겹악재
- 中 전기트럭에 보조금 2000만원씩 펑펑… “한국 보조금 받기 쉬워”
- 이재명 구속영장 기각…“직접 증거 부족, 증거인멸 우려 적어”
- [이재명 영장기각] 구속 피했지만 ‘무죄입증’은 실패… 퇴진 압박 계속될 듯
- ‘욕설 논란’ 정윤정, NS홈쇼핑에서 꼼수 복귀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