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건:매버릭' 팬데믹 이후 외화 최고 흥행작..톰크루즈 기록도 경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탑건: 매버릭'이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2022년 세계 최고 흥행작 '탑건: 매버릭'(수입/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이 영진위 통합전산망 박스오피스 8월 14일 기준 팬데믹 이후 외국 영화 최고 관객수를 기록한 것은 물론, 역대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중 대한민국 최고 관객 수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년 세계 최고 흥행작 ‘탑건: 매버릭’(수입/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이 영진위 통합전산망 박스오피스 8월 14일 기준 팬데믹 이후 외국 영화 최고 관객수를 기록한 것은 물론, 역대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중 대한민국 최고 관객 수를 기록했다. ‘탑건: 매버릭’은 팬데믹 이후 외화 최고 흥행작이었던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2021)의 최종 관객수 7,551,990명을 넘어섰다. 더불어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사상 한국에서 최고 관객수를 기록한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의 7,575,899명(공식 통계 기준)도 훌쩍 뛰어넘으며 대한민국에서 톰 크루즈 영화 사상 최고 흥행작에 등극했다.
기록 행진에 나서고 있는 ‘탑건: 매버릭’은 4DX, IMAX관에서 다시금 상영이 열릴 정도로 갈수록 뜨거워지는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 질주에도 관심이 쏠린다.
‘탑건: 매버릭’은 이미 흥행 수익 면에서는 역대 파라마운트 작품 ‘트랜스포머3’(2011),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2011),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2018)의 흥행 수익까지 모두 뛰어 넘으며, 국내 최고 수익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더불어 ‘탑건: 매버릭’은 전 세계에서도 2022년 최고 흥행작 등극, 북미에서 ‘타이타닉’(1997)의 흥행을 제치고 역대 영화 사상 흥행 7위, 전 세계에서 역대 영화 사상 흥행 13위를 기록하는 등 신드롬급 흥행을 여전히 펼치고 있다.
한편 영화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로 식지 않는 열풍에 힘입어 4DX, IMAX 등 다채로운 포맷으로 상영 중이다.
김가영 (kky120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미애 의원, 이준석 대표 향해 “‘尹 개고기’ 비유는 망언”
- 이은해, 보험료만 月140만원…이유 묻자 "딸 때문에"
- 정유라, 이준석에 "배신자…울고싶은 건 22살 미혼모였던 나"
- `150만원 운동화, 4억원 스포츠카` 불티…경기 안 타는 명품들
- "상향등 왜 켜" 고속도로서 급브레이크 운전자에 집유
- 음주운전 처벌 받고도 3일만에 무면허 운전 30대에 징역형
- '8월14일' 여성운동가 김학순, 日위안부 만행 첫 증언[그해 오늘]
- 45%가 노령견…장수하려면 ‘이것’ 막아라[김하국의 펫썰]
- '현실판 탑건' 찍은 펠로시에 日 어부지리 왜[김보겸의 일본in]
- 30년 투병으로 전한 희망…세계울린 '팝의 여왕'의 죽음 [주말POP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