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민선8기 평생학습분야 시정과제 간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민선8기 시정과제의 내실 있고, 실행력 높은 계획 수립을 위해 시민과의 공감과 소통 강화에 나서고 있다.
시흥시는 지난 11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민선8기 평생학습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중점 추진할 '교육도시 시흥 스마트폰-온라인 플랫폼 운영'과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변준성 기자] 경기도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민선8기 시정과제의 내실 있고, 실행력 높은 계획 수립을 위해 시민과의 공감과 소통 강화에 나서고 있다.
시흥시는 지난 11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민선8기 평생학습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중점 추진할 ‘교육도시 시흥 스마트폰-온라인 플랫폼 운영’과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마을학교, 평생학습 네트워크, 동아리, 일자리 관련기관 등 평생학습 각 분야의 시민과 관계자 등 30명이 참여해, 사업별 추진방향에 대해 공감하고 실행계획을 구체화했다.
먼저 지난 9일 최종서비스를 개시한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Siheung Study On-offline Campus)’은 안정화 단계를 거쳐, 평생학습포털(오프라인) 통합 등의 고도화 전개에 집중했다.
또한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 확대를 위해 ▲실용․일자리 평생학습과정 확대와 내실화 ▲시민학습수요를 반영한 생활권 평생학습 프로그램 확대 ▲평생학습네트워크와 동아리 활성화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시흥시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생태계 구축과 시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보편적 학습권 보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로써 평생학습의 새로운 도약과 시민과의 공감과 소통을 통한 시민 주도의 참여 확대를 위해 세밀하게 접근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흥=변준성 기자(tcnews@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난 TK의 아들…'이차전지 산업벨트' 조성"
- 권성동 "이재명, 정권 잡아 범죄 은폐"
- '윤어게인' 난립에…국힘 찬탄 "탈당해야"·반탄 "해프닝"
- 음주운전자 99% "음주운전 위험성 이제는 알아⋯예방법 실천할 것"
- '신안 염전노예' 가해자, 잘 먹고 잘 산다⋯군의원 당선에 재산만 67억
- 취준생 83% "대학입시보다 취업이 어렵다"
- '박나래 자택 절도범' 30대男, '주거침입·절도' 혐의 구속송치
- KAIST 연구팀, 드론 챔피언십리그에서 3위 차지
- 정부, 12.2조 '추경' 의결⋯재난 대응 3조 투입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백 투 글로리' 동남아시아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