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대작 이어 예술영화 기대작들 연이어 개봉

입력 2022. 8. 14. 09: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월, 여름 극장 성수기 대작들에 이어 다양한 예술영화 기대작들이 연이어 개봉한다.

여름 극장 극성수기에 선보인 대작들에 이어 '풀타임', '사랑할 땐 누구나 최악이 된다', '썬다운' 등 예술영화 기대작들이 여름 막바지 극장가에 출격하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처럼 여름 극장 성수기인 8월 막바지, 대작들 외에도 기대를 모으고 있는 다양한 예술영화가 연이어 개봉돼 관객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풀타임 포스터

8월, 여름 극장 성수기 대작들에 이어 다양한 예술영화 기대작들이 연이어 개봉한다. 

여름 극장 극성수기에 선보인 대작들에 이어 ‘풀타임’, ‘사랑할 땐 누구나 최악이 된다’, ‘썬다운’ 등 예술영화 기대작들이 여름 막바지 극장가에 출격하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8월 18일 개봉하는 ‘풀타임’은 파리 교외에서 홀로 두 아이를 기르는 쥘리(로르 칼라미)가 파리 시내의 고급 호텔 룸메이드로 일하며 온갖 애를 쓰는 한편 직장 상사 몰래 원하는 직장에 면접을 보게 되면서부터 전국적인 교통 파업이 발생하자 직장, 가정 모든 것이 엉망이 되가는, 한 여성의 일상이 무너져 가는 위기를 스릴러 장르에 잘 녹여낸 수작이다. 

압도적인 장르적 쾌감을 만날 수 있는 독특한 소재의 일상 스릴러 ‘풀타임’은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오리종티 부문 감독상과 여우주연상 2관왕을 석권했고,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 상영되어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영화를 미리 본 언론매체와 평단 그리고 국내 관객들은 일상을 소재로 한 독특한 스릴러의 긴장감과 몰입도, 로르 칼라미의 열연 그리고 소셜 시네마로서의 가치만으로도 놓쳐서는 안 될 반드시 봐야 하는 영화라고 평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사랑할 땐 누구나 최악이 된다’ 포스터

8월 25일 개봉하는 ‘사랑할 땐 누구나 최악이 된다’는 ‘라우더 댄 밤즈’, ‘델마’ 등으로 국내 팬들에게도 익숙한 요아킴 트리에 감독의 신작이다. 지난 2021년 제74회 칸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고, 올해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 국제장편영화상 후보에 오른 화제작이다. 

서른을 앞둔 주인공 율리에의 일과 연애를 통해 모두가 공감할만한 성장 서사를 그려냈으며, 북미에서는 ‘기생충’ 배급사로 유명한 NEON이 픽업하며 기대감을 모았다. 

지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서 처음 국내에 소개되어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버라이어티, 타임지, 베니티 페어 등 여러 해외 매체에서 '2021 최고의 영화'로 선정되었다.

‘썬다운’ 포스터

8월 31일 개봉하는 영화 ‘썬다운’은 멕시코 해변으로 휴가 온 부유한 영국인 닐(팀 로스)의 알 수 없는 일탈이 불러온 끔찍한 사건을 냉정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영화로, 2021년 베니스국제영화제 경쟁작으로 선정되어 전세계 평단으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특히 올해 초 봉준호 감독이 영화 잡지 '필로'를 통해 2021년 최고의 영화 중 하나로 선정해 큰 화제가 되었다. 

칸영화제 3관왕과 베니스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한 멕시코의 젊은 거장 미셸 프랑코 감독과 팀 로스, 샤를로트 갱스부르가 만나 서늘한 서스펜스 미스터리를 만들 예정이다.

이처럼 여름 극장 성수기인 8월 막바지, 대작들 외에도 기대를 모으고 있는 다양한 예술영화가 연이어 개봉돼 관객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패션, 뷰티, 연예, 한류, 문화예술 전문 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