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K팝 솔로 최초·최장 샤잠 '글로벌 주간 톱10' 7주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이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7주의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샤잠킹'의 저력을 과시했다.
진의 'Yours'가 샤잠 '글로벌 TOP200' 차트의 'Film, TV & Stage' 부문에서 247일의 1위를 기록했다.'K-Pop' 부문에서는 'Awake'가 1위를 차지한데 이어 'Epiphany', 'Moon'까지 진의 솔로 3곡이 9일 연속 나란히 'TOP3'를 기록하며 진의 막강한 존재감을 실감케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방탄소년단(BTS) 진이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7주의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샤잠킹'의 저력을 과시했다.
진은 8월 12일 발표된 '샤잠 글로벌 주간 톱10 아티스트'(week's top 10 artists) 차트에서 최정상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총 7주의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진은 K팝 솔로 아티스트 최초이자 유일 그리고 최장이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신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특히 이는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 최초이자, 한국 가수로는 방탄소년단에 이어 두번째의 기록으로, 진은 솔로 아티스트와 그룹을 모두 1위에 올린 유일한 K팝 아티스트란 신기록도 세웠다.
진은 전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치열하게 경쟁 중인 '샤잠 글로벌 주간 톱10 아티스트'에 10주의 'TOP2', 12주 차트인을 기록하며 막강한 글로벌 파워를 보여줬다.
진의 'Yours'는 12일 현재 748만 샤잠을 돌파하며 K팝 역대 최초·최고·최다 샤잠 된 곡이란 신기록도 작성했다.
진의 'Yours'는 8월 13일 현재 샤잠 '글로벌 TOP2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K팝 최초이자 최장 1위인 64일의 1위를 기록했다. 또한 81일 연속 'TOP2', 94일 연속 'TOP10'을 기록하며 독보적 글로벌 파워를 자랑했다.
해당 차트에 'Epiphany'(에피파니)와 'Awake'(어웨이크)까지 솔로 3곡을 차트인하며 진의 브랜드 파워를 실감케 했다.
13일 '일본 TOP200' 차트에서 진의 'Yours'는 127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총 160일의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샤잠 역대 최장 연속 1위란 대기록이다.
또한 해당 차트에 'Epiphany'와 'Awake', 'Moon’(문), '이밤', '슈퍼 참치'와 'Abyss'(어비스)까지 진의 솔로 7곡이 1위부터 7위까지 모두 장악하며 진의 독보적 파워를 보여줬다.
또한 진은 71일 연속 동시에 솔로 7곡을 차트인한 최초의 한국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샤잠 '필리핀 TOP200' 차트에서도 진의 'Yours'는 42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Epiphany', 'Awake', 'Moon', '이밤', 'Abyss', '슈퍼 참치'까지 진의 솔로 7곡 모두가 상위권에 진입하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했다.
샤잠 '싱가포르 TOP200' 차트에서 45일의 1위를 기록했다. 또한 '한국 TOP200', '인도네시아 TOP200' 차트 등에도 진은 다수의 솔로곡을 동시에 차트인시키며 글로벌 인기를 보여줬다.
진의 'Yours'가 샤잠 '글로벌 TOP200' 차트의 'Film, TV & Stage' 부문에서 247일의 1위를 기록했다.
'K-Pop' 부문에서는 'Awake'가 1위를 차지한데 이어 'Epiphany', 'Moon'까지 진의 솔로 3곡이 9일 연속 나란히 'TOP3'를 기록하며 진의 막강한 존재감을 실감케 했다.
지난해 11월 7일 발매와 동시에 큰 화제 속 수많은 신기록을 세운 'Yours'는 어떤 프로모션도 없이 발매 9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사랑을 받으며 수많은 신기록을 자체 경신하고 있다.
최근 영화 시사회와 메이플 컬래버레이션으로 솔로 활동을 시작한 진은 최정상 '솔로이스트 JIN'에서부터 'ACTOR JIN'까지 다양한 활동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임영웅, 기록도 이름 따라…HERO MV 조회수 2700만뷰 돌파 | 텐아시아
- 임영웅 '서울의 달' 영상, 1100만 뷰 돌파 | 텐아시아
- 방탄소년단 뷔, 우가팸 "결이 같은 사람".. 시즌 2 기대감 높여 | 텐아시아
- 방탄소년단 진, ‘슈퍼 참치’ 35주, ‘Yours’ 39주 빌보드 차트인 | 텐아시아
- 걸그룹·배우 1도 안 부럽네…스포츠 스타 유망주 된 송지아·박민하 [TEN피플] | 텐아시아
- 16기 상철, 영숙에 로맨스 폭주 "잘못했어요, 안 했어요? "('나는 솔로') | 텐아시아
- 영화 '30일' 강하늘·정소민, 내일(24일) '런닝맨' 출연…뜻밖의 예능 자아 꺼낸다 | 텐아시아
- '이승기♥' 이다인 부케 받은 모델 이호연, 오늘(23일) 비연예인과 결혼 | 텐아시아
- '7인의 탈출' 이유비, 다시 찾아온 위기 무마할까 | 텐아시아
- 이미주, 바이브 윤민수와 듀엣? "나 진짜 큰일 날 뻔했어" ('놀면 뭐하니?') | 텐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