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시즌 첫 골 정조준.. 첼시 상대 통산 2골

송혜남 기자 2022. 8. 14. 05: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손흥민(30·토트넘 홋스퍼)이 2라운드 첼시를 만나 첫 골 사냥에 나선다.

지난 시즌 리그에서만 23골을 넣으며 모하메드 살라(30·리버풀)와 공동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은 EPL 통산 93골로 역대 득점 순위 38위에 올라 있다.

토트넘이 2라운드에서 강팀을 만나 연승을 달성할 수 있을지 그리고 손흥민이 이번 경기에서 시즌 첫 골을 넣을 수 있을지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 EPL 득점왕 손흥민이 2라운드에서 첼시를 상대로 골 사냥에 나선다. /사진=로이터
지난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손흥민(30·토트넘 홋스퍼)이 2라운드 첼시를 만나 첫 골 사냥에 나선다.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 오는 15일 오전 30분(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첼시와 2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지난 6일 사우스햄튼과의 개막전에서 4-1 대승을 거둔 토트넘은 지난 시즌 3위 팀은 첼시를 만나 2연승을 노린다.

올여름 수비수 칼리두 쿨리발리(31)와 공격수 라힘 스털링(27)을 영입해 스쿼드를 강화한 첼시는 지난 7일 개막전에서 에버튼을 만나 1-0 승리를 거뒀다.

지난 시즌 리그에서만 23골을 넣으며 모하메드 살라(30·리버풀)와 공동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은 EPL 통산 93골로 역대 득점 순위 38위에 올라 있다. 하지만 지난 2015-16시즌부터 현재까지 EPL에서 첼시와 만나 12경기 출전해 2골을 기록하며 썩 재미를 보지는 못했다. 공식 경기를 모두 포함하면 15경기에서 2골이다.

지난 사우스햄튼전에서 득점이 없었던 손흥민은 지난 8일 영국 매체를 통해 "다른 선수들이 골을 넣어 이긴 것은 좋은 일"이라며 "개인보다 팀이 더 중요하다"는 말로 대인배의 면모를 보였다.

토트넘이 2라운드에서 강팀을 만나 연승을 달성할 수 있을지 그리고 손흥민이 이번 경기에서 시즌 첫 골을 넣을 수 있을지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월클 맞아"… 英매체, 손흥민 포함 EPL내 월드클래스 19명 선정
진정한 '이변의 주인공' 가린다… BRO vs LSB
카타르 월드컵 하루 앞당기나… FIFA "1~2일 내 결정"
설현, 의미심장 SNS… "남의 고통 생각하지 않는 괴물"
카리나, 세상 혼자 사는 미모… "얼굴 소멸할 듯"
'올타임 타자' 푸홀스, 통산 687호포 작렬… 700홈런 가능?
"호텔 객실서 나체로 쫓겨났다"…긱스 전 여친 폭로
구스타보·김대원·김승대·양현준… 이달의 선수상 후보 공개
NC, 맷 더모디 영입…MLB 출신 새 외국인 투수
산체스, 마르세유행 확정… 먹튀 오명 씻나?

송혜남 기자 mikesong@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