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우트 이목 집중..황영묵, '헉' 소리 나는 손 상태(청춘야구단)[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독립야구 리그 황영묵 선수의 손바닥에 그동안의 노력이 묻어있었다.
NC스카우트 민동근 팀장은 갑자기 황영묵 선수에게 다가가 장갑을 벗어 손을 보여달라고 요구했다.
송구 능력까지 완벽하게 보여준 황영묵이었지만, 최종 트라이아웃 결과 영입은 불발됐다.
황영묵 선수는 KBO 규약에 의거 자유계약이 아닌 드래프트를 통해서만 프로 진출이 가능하지만, 각 구단 스카우트의 요청으로 함께 트라이아웃을 진행했던 상황.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송오정 기자]
독립야구 리그 황영묵 선수의 손바닥에 그동안의 노력이 묻어있었다.
8월 13일 방송된 KBS 1TV '청춘야구단:아직은 낫아웃'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청춘야구단 트라이아웃이 진행됐다.
스카우트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황영묵은 이전 프로팀 2군과 경기에서도 활약으로 여러 차례 중계진이 뽑은 MVP로 뽑히기도 했다. 이날 트라이아웃에서도 좋은 타구로 스카우트들이 욕심나도록 만들었다.
NC스카우트 민동근 팀장은 갑자기 황영묵 선수에게 다가가 장갑을 벗어 손을 보여달라고 요구했다. 황영묵은 어리둥절해하면서도 장갑을 벗어 손을 내밀었고, 그의 손바닥에는 오랜 연습 흔적으로 크고 작은 굳은살과 흉터가 남아있었다.
민동근 팀장은 다른 스카우트들에게 "연습 많이 한 손이다. 맘에 들었다. 내가 박찬혁 손 보고 마음에 들었던 것처럼"이라며 칭찬했다.
이어진 수비 테스트에서도 황영묵을 주시하던 이가 있었으니, 삼성 박가람 스카우트였다. 송구 능력까지 완벽하게 보여준 황영묵이었지만, 최종 트라이아웃 결과 영입은 불발됐다.
황영묵 선수는 KBO 규약에 의거 자유계약이 아닌 드래프트를 통해서만 프로 진출이 가능하지만, 각 구단 스카우트의 요청으로 함께 트라이아웃을 진행했던 상황. 규정에 따르면 황영묵은 2023년 졸업(군 복무 기간 포함) 예정이기에 내년에야 드래프트에 참여할 수 있다.
황영묵에게 러브콜을 보냈던 4개의 구단은 "관심 있게 지켜보겠다"라며 내년 드래프트를 기약했다.
아쉬운 상황이지만 황영묵은 "제 이름을 알렸다고 생각하고. 이게 첫 단계라 생각해 내년 시즌까지 더 성장해 프로 진출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게 다음 단계인 거 같다"라고 밝혔다.
(사진= KBS 1TV '청춘야구단:아직은 낫아웃' 캡처)
뉴스엔 송오정 songoju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하얀, ♥임창정 콘서트 준비 중 기절…CEO+슈퍼맘 되기 쉽지 않아
- 송혜교, 수백억인 줄 알았는데…명품보다 소중한 공주 주얼리 세트
- “효리 이모와 다이빙” 비키니 입은 이효리, 조카와 바다수영
- 박은빈 팬미팅, 초고속 매진 뒤 부작용…부정 예매 및 거래 속출(종합)
- 이찬원 “부모님 가게 일 돕다 다쳐, 지금도 손에 감각 없어”(편스토랑)[결정적장면]
- 전현무 “바람 현장 목격하면 마음 딱 정리돼”(나혼산)[결정적장면]
- 십자인대 파열 박나래, 벌써 술 생각 “2주 뒤부터 음주 가능”(나혼산)[결정적장면]
- 최윤영, 막걸리식초 원액 원샷‥강렬한 신맛에 울먹(백반기행)[결정적장면]
- ‘8월 결혼’ 손연재, 웨딩 화보 공개‥♥9살 연상 예비신랑 손 꼭 잡았네
- ‘위암 투병’ 김민교 근황 “전성기 건물 샀다는 소문→생계형 가수돼”(특종세상)[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