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부울경 압승에 "과분한 지지 감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권에 도전한 이재명 후보는 13일 부산·울산·경남 지역 권리당원 투표에서 압승한 데 대해 "언제나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지지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부산항전시컨벤션센터에서 지역 투표 결과 발표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이날 부·울·경 권리당원 당 대표 투표 결과 이 후보는 누적 득표율 74.59%(5만6621표)로 1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아직 당원수 적은 지역투표…낮은 자세로 최선 다할 것"
[서울=뉴시스] 임종명 하지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권에 도전한 이재명 후보는 13일 부산·울산·경남 지역 권리당원 투표에서 압승한 데 대해 "언제나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지지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부산항전시컨벤션센터에서 지역 투표 결과 발표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아직 당원수가 적은 지역들에서 개표가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낮은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많은 분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부·울·경 권리당원 당 대표 투표 결과 이 후보는 누적 득표율 74.59%(5만6621표)로 1위를 차지했다.2위 박용진 후보는 20.70%(1만5712표), 3위 강훈식 후보는 4.71%(3576표)를 얻었다.
이 후보는 앞서 진행된 강원과 대구·경북(TK) 투표에서 74.81%의 득표율을, 제주·인천 투표에서 74.15%의 득표율을 얻은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mstal01@newsis.com, judyh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제 'APT' 언급한 이창용…"아파트값 오를까 걱정"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못 움직이겠어요"…사진 2장으로 등산객 구조한 경찰
- 고깃집 40인분 '노쇼'…"군청에서 온다고 해 믿었다" 분통
- '탄핵 위기' 임현택 "경솔언행 사과…SNS계정 삭제할것"
- 허웅, 전 여자친구 변호인 고소…"성폭력 무고 부추겼다"
- 내년 결혼 앞둔 특수교사, 숨진 채 발견…"과중 업무 의혹"
- 조두순 이사한 집 '5분 거리'에 초등학교…"딸들 오가는데" 학부모 불안
- "시청역 역주행 참사, 급발진 아냐"…국과수의 판단엔 이유가 있다